미역줄기볶음 "이렇게" 만들어야 비린내 없어요

고물가 시대에 반찬 걱정이 많으시죠?미역줄기는 가격도 착하고 영양도 풍부해서 자주 찾게 되는 식재료예요.마트에선 1,000원대, 야채가게에서도 2,000원이면 꽤 넉넉한 양을 살 수 있으니까요.
미역줄기볶음은 소금기 조절을 잘해야해요. 싱거운 건 나중에 간을 하면 되지만, 한 번 짜지면 되돌릴 수 없으니까요.

미역줄기볶음 재료

미역줄기 1팩
다진 마늘 1큰술
당근 약간 (채썬 것)
식용유 1큰술
설탕 1/2큰술
다시다 1/2큰술
국간장 1큰술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1. 미역줄기 소금기 빼기
미역줄기를 채반에 담고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이후 빨래하듯 손으로 여러 번 주물러 소금기를 제거합니다.겉절이 느낌이 날 정도로 한 번 치대줍니다.

2. 물에 잠깐 담가 두기
씻은 미역줄기를 5분 정도 찬물에 담가두세요.너무 오래 담그면 맛까지 빠지니 중간에 하나 건져 맛을 보고 간 조절을 합니다.아직 짜다면 다시 치대서 물에 한번 더 담그면 돼요.

3. 마늘, 당근 손질
마늘은 다지고, 당근은 채 썰어 준비해둡니다.

4. 미역 물기 제거
물에서 건진 미역줄기는 손으로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한 후,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주세요.

5. 마늘 볶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약불에서 마늘을 먼저 볶아 향을 냅니다.불이 세면 마늘이 타서 쓴맛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 미역줄기 넣고 양념
잘라둔 미역줄기를 팬에 넣고 함께 볶습니다. 이때 비린맛 제거용 설탕 1/2큰술, 감칠맛을 위한 다시다 1/2큰술, 국간장 1큰술(양에 따라 조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국간장은 많이 넣으면 색이 탁해지니, 간을 보면서 조절합니다.

7. 당근 넣기
미역이 거의 다 볶아졌을 때, 채썬 당근을 넣고 가볍게 볶습니다.당근은 아삭한 식감을 살리는 게 포인트예요.

8. 마무리
불을 끄고 참기름 한 바퀴, 통깨 톡톡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미역줄기볶음은 재료도 간단하고 비용도 적게 들지만,한 번 맛있게 만들면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간만 정확히 맞추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반찬, 오늘 도전해보세요!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