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AI 지원 언어 20개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인공지능(AI) 지원 언어를 20개로 확대한다.
갤럭시 AI 지원 제품 사용자는 이달 말부터 설정 앱에서 새롭게 지원되는 언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AI는 20개 언어를 구사하며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은 자유로운 소통과 창의적 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언어를 넘어 문화를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갖춘 고도화된 '갤럭시 AI'를 위해 세계 각지의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언어 모델 연구와 기술 개발에 매진한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인공지능(AI) 지원 언어를 20개로 확대한다.
기존 16개 언어에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스웨덴어, 튀르키예어 등 4개 언어를 새롭게 추가한다.
갤럭시 AI 지원 제품 사용자는 이달 말부터 설정 앱에서 새롭게 지원되는 언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AI는 20개 언어를 구사하며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은 자유로운 소통과 창의적 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갤럭시 AI는 실시간 통화 통역과 텍스트 번역, 채팅 어시스트, 노트 어시스트 등의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언어를 넘어 문화를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갖춘 고도화된 '갤럭시 AI'를 위해 세계 각지의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언어 모델 연구와 기술 개발에 매진한다는 목표다. 갤럭시 AI 언어 모델은 언어의 특성과 문법에 대한 정량 평가,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검증하는 정성평가 등을 거쳐 공개된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통3사, AI 기업 전환…글로벌 협업전략 가동
-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이익 7조300억…“분기 사상 최대”
- 국회, 플랫폼 규제 입법 폭주…5개월 만에 16건 무더기 발의
- 애플, 아이폰에 AI 본격 탑재한다… “챗GPT 버전 시험 출시”
- 불티나게 팔린 '40번 메뉴' 피자의 비밀은?… 알고보니 '마약'
- 정준호 롯데百 대표 “타임빌라스로 1위 도약…2030년까지 7조원 투자”
- 퀄컴 “스냅드래곤, 레벨3 자율주행 지원”
- 메타·오픈AI 지지받은 퀄컴 “온디바이스AI로 비용 절감해야”
- 삼성, 갤럭시AI 지원 언어 20개로 확대
- 바로고, 흑자 전환 성공…B2B 전략 주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