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건축∙조경∙인테리어 도서

5월의 추천 단행본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우리의 생활을 더욱 아름답게 합니다. 건축, 조경, 인테리어의 조화로운 결합은 공간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우리 삶에 영감을 주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신간 도서를 추천합니다.

그들의 집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김광현 지음 │ 뜨인돌 │ 38,000원
르 코르뷔지에의 ‘사보아 주택’, 미스 반데어로에의 ‘판스워스 주택’ 등 세계적 건축가들의 단독주택 작품들을 건축주의 관점에서 재해석했다. ‘명작’의 지붕 밑에 드리워진 어두운 그림자를 다룬 1장과 함께 2~4장에서는 슈뢰더 주택, 뮐러 주택, 마이레아 주택 등 진정한 건축주의 모습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된다.

오가닉 가든 만들기 안내서
히키치 가든 서비스 지음 │ 김현정 옮김 │ 목수책방 │ 20,000원
먹을거리가 유기농인지 아닌지 신경 쓰는 사람은 많아도, 정원이 오가닉인지 아닌지 관심을 두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저자는 여러 생명이 교감하며 공존하는 정원 역시 ‘오가닉(organic)’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오가닉의 진정한 의미에서부터 오가닉 가든을 만드는 방법까지 쉽고 구체적으로 제안하는 책이다.

초록 감각
캐시 윌리스 지음 │ 신소희 옮김 │ 김영사 │ 22,000원
저자는 약 15년 전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은 한 연구를 접한 이후 우리 삶 속 녹지 공간과 건강, 기분, 수명 간의 연관성을 탐구해왔다. 책은 저자가 몰두해 온 최신 과학 연구들을 한데 모아 정리해 자연이 우리에게 정말로 이롭다는 것을 입증하는 강력한 과학적 증거를 제시한다.

사라진 근대건축
박고은 지음 │ 에이치비프레스 │ 20,000원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연구자인 저자는 우리 도시에서 사라진 근대라는 시간층을 건축물을 매개로 채워 보고자 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건축물에 관한 정보를 아카이브해 사라져 간 이야기를 모아 엮었다. 250여 점의 귀중한 사진과 문서 자료(대한민국 국가기록원부터 미국 국립문서기록청까지)가 체계적으로 수록되어 있다.

나태주의 풀꽃 인생수업
나태주 지음 │ 니들북 │ 16,200원
소박하고 따듯한 시선으로 깊은 감동을 전하는 시인 나태주의 신작에는 인생의 지침이 되었던 할머니의 말씀부터 교직 생활, 서툴렀던 사랑, 죽음의 목전까지 가며 때달은 삶의 진실까지 시와 평생을 함께한 저자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스웨덴의 국민 화가 칼라르손의 회화가 어우러져 특별함을 더한다.

구성_ 편집부
ⓒ월간 전원속의 내집 2025년 5월호 / Vol. 315 www.uuj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