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 싹 도누" 쌀밥 위에 '이것'만 있으면 끝! 고등어 김치찜 맛집

갓 지은 흰 쌀밥 위에 고등어 김치찜 한 점을 올려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김치의 깊은 감칠맛과 고등어의 짭짤한 풍미는 밥 한 공기로는 멈출 수 없다. 겨울이 되면 고등어의 살이 바짝 올라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기에 추운 겨울에 찾는 사람이 많다는데.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다는 군침 싹도는 고등어 김치찜 맛집은 어디일까?


묵은지 고등어조림의 진수! '어랑추'

81jjung님의 인스타그램
81jjung님의 인스타그램

인창동에 위치한 '어랑추'는 구리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두툼한 돌판 위에 고등어를 깔고 묵은지를 올려내어 보기만 해도 침샘이 돋는 비주얼을 자랑한다. 새콤하고 깊은 감칠맛이 도는 묵은지에 고등어 한 점을 잘라내어 같이 곁들여 먹는다면 밥 두 공기는 순삭할 수 있는 곳. 이 집의 특징은 공기밥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무한으로 흡입할 수 있다.

[식신 TIP]

✔위치: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145

✔영업시간: 매일 09: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월요일 휴무

✔메뉴: 생고등어 묵은지 조림(1-2인분) 11,000원


50년 이상의 노하우가 담긴 '성산 고등어쌈밥 김치찜'

seoke_jeju님 인스타그램
seoke_jeju님 인스타그램

무려 50년 이상의 노하우를 담고 있는 '성산 고등어쌈밥 김치찜'은 고등어 선별부터 직접 성산수협에 가서 구매를 하여, 엄선된 재료로 맛있는 요리를 해주는 곳이다. 통통한 고등어는 살이 촉촉하면서도 양념이 배어 있어서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치는 약간의 아삭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진한 감칠맛으로 단숨에 입맛을 사로잡는다. 싱싱한 쌈채소까지 곁들일 수 있으니 제대로 된 고등어 김치찜 쌈밥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식신 TIP]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25번길 122-5 해물마을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화요일 휴무

✔메뉴: 고등어 쌈밥 1인분 18,000원


맛있는 녀석들이 인정한 곳 '고등어김치찜전문점군자네'

chuu__chef님 인스타그램

대흥동에 위치한 '고등어김치찜전문점군자네'는 김치가 맛있는 고등어 김치찜을 맛볼 수 있다. 통으로 들어간 고등어는 김치 이불을 덮고 서브 되는데, 김치를 쭉쭉 찢어서 고등어 살만 발라내어 먹으면 밥이 술술 넘어간다. 고등어가 들어갔음에도 국물은 비리지 않고 깔끔한 것이 특징. 다른 것보다 김치 하나만으로 승부하는 저렴한 고등어 김치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식신 TIP]

✔위치: 서울 마포구 대흥로 53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일요일 휴무

✔메뉴: 고등어김치찜 10,000원


노포 느낌 그대로를 담고 있는 '소문난식당'

nol_le_me님 인스타그램
nol_le_me님 인스타그램

문래동에 위치한 '소문난식당'은 김치고등어조림 단일 메뉴로 승부하는 곳이다. 고등어 김치찜은 무와 묵은지가 같이 들어가서 국물이 시원하다. 묵은지는 새콤한 맛이 일품이며 냄새 만으로도 침샘이 솟는다. 매번 반찬이 바뀌는 것이 특징이며 마무리로 제공해주시는 숭늉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입안을 헹구어 주는 역할을 한다.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니 가성비 넘치는 곳을 찾는다면 방문해보자.

[식신 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41가길 32-1

✔영업시간: 매일 11:00 - 16:00 일요일 휴무

✔메뉴: 김치고등어조림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