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다이어트의 시작 '당근라페'
다이어트 중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찾는다면 당근라페를 눈여겨보자. 프랑스식 샐러드로 알려진 당근라페는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누구나 집에서 '뚝딱' 만들 수 있다. 당근라페 만들기 레시피를 자세히 살펴보자.
당근라페 재료
당근라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작은 당근 2개, 올리브오일 1큰술(15ml), 홀그레인머스터드 1큰술(15ml), 레몬즙 2/3~1큰술(10~15ml), 꿀 2/3~1큰술(10~15ml), 후추 적당량, 가는소금 1/2작은술(2.5ml)이다.
당근라페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다. 먼저, 작은 당근 2개의 껍질을 벗기고 가늘게 채 썬다. 가늘수록 소스가 잘 배고 식감이 좋아진다.
썬 당근을 볼에 담고, 소금 1/2작은술을 넣어 10분간 절인다. 5분 정도 지났을 때 뒤집으면 당근이 고르게 절여진다.
물기가 나오면 손으로 꼭 짜내고, 10분이 지났다면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버무린다. 이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3~4시간 숙성하면 끝이다.
당근을 얇게 썰었다면 바로 먹어도 맛있고, 두껍게 썰었다면 시간을 더 둬야 소스가 깊이 스며든다.
식감과 맛을 살리는 팁
당근을 썰 때 너무 두껍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또한 물기를 꼭 짜내야 소스가 묽어지지 않는다. 소스는 입맛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레몬즙을 조금 더 넣으면 신맛이 강해지고, 꿀을 추가하면 달콤함이 살아난다.
당근라페를 더욱 맛있게 먹는 법
당근라페는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양배추와 섞어 샐러드로 먹거나, 샌드위치 속 재료로 넣어도 좋다. 김밥에 말아도 잘 어울린다.
당근라페는 작은 당근 2개로 3만 9000원짜리 고급 샐러드 못지않은 맛을 낸다. 다이어트 중 단조로운 식단이 지겹다면 이 요리로 입맛을 되찾아보자.
당근 효능과 칼로리
당근은 몸에 좋은 영양소로 가득하다. 비타민 A가 풍부해 눈 건강을 돕고,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돕는다. 또한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에 제격인 식재료다. 당근 100g은 약 41kcal로, 작은 당근 2개는 약 86kcal 정도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