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설현이 입고 더 핫해졌다는 캐주얼룩, 소화하는 노하우

조회수 2022. 9. 17. 14: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바지를 허리에 아슬아슬하게 걸쳐입는
일명 '로우라이즈'가 유행하고 있다

특히 제니, 설현 등 셀럽이 입으면서
더 핫해졌다는 로우라이즈에 대해 알아보자!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Y2K 패션', 일명 '세기말 패션'이 다시 유행하고 있다.

Y2K란 'Year 2 Kilo'의 약자로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패션 스타일을 뜻한다.

주로 키치한 스타일의 액세서리나 로우라이즈, 크롭탑으로 대변되는 이 패션은 당시 유명했던 미국 가수나 배우들 사이에서 유행했다.

instagram@for_everyoung10

하지만 약 20년이 지난 지금, 이 세기말 패션이 국내에 다시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것도 Y2K 유행을 겪어보지 않은 Z세대를 중심으로 말이다.

이들 세대에선 특히 '로우라이즈(Low rise)''힙'한 패션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로우라이즈는 하의를 골반에 아슬아슬하게 걸쳐 입는 패션을 말한다.

instagram@leejung_lee

주목할 점은, 여성들 사이에서 로우라이즈 패션용으로 가장 유명해진 제품이 본래 남성용이던 '디키즈 874'라는 사실이다.

실제로 디키즈 874 바지 허리 안쪽 부분에 프린팅된 상호가 보이도록, 골반 부분을 뒤집어 로우라이즈를 연출하는 일명 '디키즈 접어입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디키즈 접어입기는 최근 1020세대 셀럽들에게 선택받기 시작하면서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

블랙핑크 제니는 신곡 'Pink Venom(핑크 베놈)' 안무 영상에서 디키즈 874를 로우라이즈로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원래 정장 바지로 입을 수 있을 만큼 일자로 떨어지는 핏인 블랙진의 골반 부분을 접어 스타일리시함을 뽐냈다.

설현도 디키즈 접어입기 유행에 동참했다. 그는 블랙진을 블랙 슬리브리스 탑과 함께 매치해 시크한 패션을 선보였다.

instagram@s2seolhyuns2

외에도 레드벨벳 조이르세라핌 김채원은 카고 팬츠를 선택, 힙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이렇듯 셀럽들 사이에서도 대유행 중인 로우라이즈는 올가을을 관통할 패션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instagram@_imyour_joy

이런 로우라이즈를 잘 연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이즈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접어서 입어야 하는 만큼 원래 입는 사이즈보다 훨씬 여유 있게 선택해야 하며, 골반이나 힙이 있다면 더 넉넉한 사이즈를 고르는 게 좋다.

또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를 찾고 싶다면, 바지가 걸쳐지는 골반 위치의 치수를 잰 후 해당하는 사이즈를 찾아 구매하면 된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