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매체… 알 힐랄, 이정효 감독 도발했던 제수스 감독 조만간 경질할 것

김태석 기자 2025. 5. 2. 09:3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이정효 광주 FC 감독에게 불필요한 제스쳐로 도발했던 조르제 제수스 감독이 알 힐랄에서 경질될 것으로 보인다.

사우디아라비아 매체 <아슈라크 알 와사트>는 알 힐랄이 2024-2025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준결승에서 탈락한 뒤, 제수스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제수스 감독의 알 힐랄은 지난 4월 26일 제다에서 벌어졌던 대회 8강 광주전에서 7-0으로 대승하며 기세를 드높였으나, 30일 준결승 알 아흘리전에서 한 수 위 전력이라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1-3으로 대패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아슈라크 알 와사트>는 "알 아흘리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후 알 힐랄은 팬들의 거센 비판에 직면했다. 그간 부진한 성적과 경기력 속에서도 구단은 제수스 감독 체제를 유지했지만, 이번 탈락이 결정적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제수스 감독의 알 힐랄은 2024-2025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에서 라이벌 알 이티하드에 승점 6점 차로 뒤진 2위에 머물고 있다. 현재 두 경기만 남은 상태라 이 격차를 뒤집기 힘들다. 사우디아라비아의 FA컵이라 할 수 있는 킹스컵에서도 8강에서 알 이티하드에 밀려 탈락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 클럽이라 할 수 있는 알 힐랄이 무관 시즌을 보내게 된 셈이다.

한편 <아슈라크 알 와사트>는 알 힐랄이 제수스 감독을 조만간 공식 경질 발표할 것이며, 이후 제수스 감독은 자유로운 상황에서 브라질축구협회(CBF)와 협상 테이블에 앉을 것으로 전망했다. 제수스 감독은 현재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과 더불어 가장 유력한 브라질 차기 사령탑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