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존재감,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시승기

압도적인 존재감,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시승기: 럭셔리 SUV의 정점을 찍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엄청나다’라는 표현이 그 어떤 차보다 잘 어울리는 존재입니다.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거친 전면부 디자인은 웅장함과 카리스마를 동시에 뽐내며 시선을 압도합니다. 리릭에서 선보였던 수직 배열 램프는 밝고 화려하며, 거대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럭셔리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웰컴 퍼포먼스: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키를 소지하고 차량에 접근하거나 도어락을 해제하면 발동되는 ‘웰컴 퍼포먼스’는 에스컬레이드만의 차별화된 매력입니다. 유려하고 고급스러운 움직임은 탑승 전부터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마치 의전 차량을 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압도적인 크기: 존재감을 드러내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측면부에서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압도적인 크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전장 5,410mm, 전고 1,935mm의 거대한 차체는 그 자체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24인치 휠은 처음 경험하는 압도적인 크기였지만, 에스컬레이드의 덩치에는 전혀 어색함 없이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넉넉한 휠 하우스는 험로 주행에도 무리가 없을 것 같은 든든함을 줍니다. 큼직한 사이드 미러는 훌륭한 시인성을 제공하며, 2열 윈도우와 쿼터글래스 사이의 두터운 크롬 몰딩은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후면부 디자인: 강렬한 인상을 남기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후면부에는 1m에 달하는 기다란 세로 테일램프가 장착되어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면발광 LED는 시인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합니다. 테일게이트에는 거대한 방패 엠블럼과 크롬 몰딩이 적용되었으며, 범퍼에는 듀얼 머플러 팁이 장착되어 스포티한 매력을 더합니다. 전면부 못지않게 후면부에서도 웰컴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넉넉한 적재 공간: 실용성까지 겸비하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자랑합니다. 기본 722리터의 트렁크 용량은 3열 시트 폴딩 시 2,064리터, 2열 좌석까지 접으면 3,427리터까지 확장됩니다. 어마어마한 공간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에스컬레이드의 매력을 더하는 요소입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럭셔리한 실내: 최첨단 기술과 편안함의 조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실내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극적인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55인치 디스플레이는 A필러 사이를 가득 채우며 시선을 사로잡고, 슬림한 가니시 및 에어벤트는 넓고 쾌적한 공간감을 선사합니다. 비행기 날개를 연상시키는 스포크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은 림 상단에 램프가 적용되어 운전 상황에 따라 다른 색상의 빛을 냅니다. 넓은 화면 덕분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때 팟캐스트와 내비게이션을 동시에 풀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도어핸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내부 도어캐치를 당기면 저절로 닫히는 기능은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운전석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아도 문이 닫히며, 도어 개폐와 연동되어 전동식 사이드 스텝이 작동됩니다. 전동 시트는 당연하며,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센터 콘솔에는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실내 온도, 시트 열선 및 통풍 기능, 스티어링 휠 온열 기능, 도어 개폐, 마사지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조등 작동 또한 터치패드에서 이루어집니다. 넓은 콘솔 덕분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대, 컵홀더 등이 여유롭게 배치되어 있으며, 냉장고가 탑재되어 언제든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2열에도 콘솔이 마련되어 컵홀더, 터치 디스플레이, 수납공간 등이 제공됩니다. 간이 테이블은 간단한 식사나 업무를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열 헤드레스트 뒤에는 2열 승객을 위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보조석과 2열 디스플레이에서는 HDMI를 통해 별도의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열 시트는 성인도 충분히 탑승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원터치 버튼으로 손쉽게 접거나 펼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강력한 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V8 6.2리터 대배기량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자동 10단 미션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24마력, 최대토크 63.6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6.4km/L입니다.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에어 서스펜션은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가속 페달을 밟으면 묵직한 크루징이 시작되며, 에어 서스펜션 덕분에 고요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쾌적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대한 덩치에도 불구하고 롤링이 억제되어 있어 탄탄한 주행 질감을 선사합니다. 정속 주행 시 4기통만 사용하고, 파워가 필요할 때 8기통을 모두 사용하는 시스템은 연료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고속도로에서 정속 주행 시 복합연비를 뛰어넘는 연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가속 페달을 깊게 밟아 8기통을 모두 사용하면 우렁찬 배기음과 함께 강력한 파워를 느낄 수 있습니다. 200km/h에서 퓨얼컷이 걸립니다. 우수한 제동 성능은 엔진의 강력한 파워를 완벽하게 제어하며, 안심하고 가속을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쉬운 점은 슈퍼 크루즈 기능이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한국GM에서는 올해 안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가격은 16,607만 원입니다. 가격은 높지만, 그만큼의 가치를 제공하는 럭셔리 SUV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압도적인 존재감, 럭셔리한 실내, 강력한 성능, 넉넉한 공간, 최첨단 기술까지 모든 것을 갖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럭셔리 SUV의 정점에 서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추천 제목: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1. “억” 소리 나는 가격?!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그 값어치 할까?!
2. 풀체인지급 변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럭셔리 SUV 시장 “올킬” 예고?!
3. “넘사벽” 클래스!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압도적인 존재감에 숨 막히는 스펙!
4. “회장님 차”의 품격!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럭셔리 끝판왕 등극?!
5. “대체불가” 아우라!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드디어 베일 벗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