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은 감추고 장점은 살리는"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 5
#계란형 얼굴
많은 전문가들은 계란형 얼굴을 이상적인 얼굴형이라고 말한다. 기본적으로 긴 머리, 짧은 머리에 관계없이 대부분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기 때문이다. 업스타일이나 깔끔하게 뒤로 넘긴 올백스타일을 하면 얼굴형이 더욱 돋보일 수 있다.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은 어려 보이고 귀여워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날렵한 이미지를 주기엔 어렵다. 앞머리가 없는 긴 생머리와 턱까지 오는 단발 보브 스타일이 잘 어울리며, 단점 커버를 위해서는 얼굴이 갸름해 보이도록 옆으로 내려오는 큰 웨이브의 뱅 스타일이 좋다. 또 볼륨을 준 웨이브머리 스타일은 둥근 얼굴을 더 둥글게 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긴 얼굴형
긴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헤어스타일을 수직보다는 수평적으로 넓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한 앞머리를 내어 이마를 가려주는 것이 좋고, 턱선 정도의 단발 길이에 층을 낸 풍성한 웨이브 스타일이 어울린다. 또 긴 얼굴형은 숏컷을 가장 잘 소화할 수 있는 얼굴형이기도 하다.
#역삼각형
역삼각형 얼굴형은 넓은 이마와 가는 턱선을 가진 얼굴형을 말한다.전체 얼굴을 드러내는 헤어스타일은 피하고 V라인 턱선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다. 앞머리를 내는 것을 추천하며, 귀 밑까지 오는 단발머리에 웨이브로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의 헤어스타일이 어울린다. 또 긴머리일 경우에는 턱 아래쪽 부분부터 웨이브를 주면 턱 부위에 부드럽고 풍성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광대가 나온 얼굴형
광대가 나온 얼굴형은 대체로 광대에 비해 턱과 이마가 좁기 때문에 강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얼굴형은 광대뼈 쪽을 자연스럽게 웨이브로 가려주어 강해보일 수 있는 인상을 부드럽게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광대에 꽂히는 시선을 분산하기 위해서는 중간 길이의 층이진 머리, 굵은 웨이브, 숏컷을 스타일링 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