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CEO,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쓰오일(S-OIL)은 안와르 알 히즈아지 대표이사(CEO)가 정부 산하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브랜드전략 및 정유산업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S-OIL CEO들은 5년 연속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수상에 성공했다.
이번에 수상한 안와르 알 히즈아지는 지난해 5월 S-OIL 대표이사로 임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S-OIL CEO(최고경영자) [S-OIL 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0/24/ned/20241024164651521pvhk.jpg)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에쓰오일(S-OIL)은 안와르 알 히즈아지 대표이사(CEO)가 정부 산하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브랜드전략 및 정유산업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S-OIL CEO들은 5년 연속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수상에 성공했다. 이번에 수상한 안와르 알 히즈아지는 지난해 5월 S-OIL 대표이사로 임명됐다.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 CEO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S-OIL은 혁신 환경 조성, 소비자·이해관계자와 소통 등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S-OIL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을 넘어 친환경에 대한 회사 의지를 표현한 광고 캠페인,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등이 대표적이다.
S-OIL은 ‘더 깨끗하고, 편리하며,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해 자원의 가치를 끊임없이 혁신한다’는 미션 아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을 설정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너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창의성을 토대로 진정성 있는 마케팅에 대한 회사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ESG 경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호(오른쪽) S-OIL 영업전략부문장이 24일 열린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0/24/ned/20241024164652867rbab.jpg)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연 "사실 그때 죽으려했다"…20년 전 위안부 누드 파문 심경 고백
- ‘흑백요리사’ 최강록 연락두절…“제발” 출판사 애타게 찾는 이유
- 가수 제시, 미성년자 팬 폭행 사건 사과…“모든 것이 저의 책임이고 제 잘못”
- "뭐? 아줌마?" 화내더니…차로 사람 들이받은 女[여車저車]
- "개가 항문 핥고 주인 입에 뽀뽀"…그러다 사지절단한 女까지 나왔다
- 조세호, 아내와 신혼여행 중 포착…‘명품 커플룩’ 가격이 무려
- “주인이 사촌집 왔다고 말하라고”…수상한 ‘문다혜 오피스텔’ 안내문
- 스스로 “외롭다”고 느끼나요?…‘이 병’ 발병 위험 31%나 높아집니다!
- 음주운전에 성매매까지?…93년생 최연소 도의원의 ‘최후’
- "손 넣어 만져봐"…홍대·압구정 활보 ‘알몸 박스女’ 마약 구매 혐의로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