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황희찬·이재성 선발' 홍명보호, 이라크전 선발 라인업 공개…손흥민은 명단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가 이라크전 엔트리에서 아예 제외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6일(한국시각) 오전 3시 15분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9차전 이라크와의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가 이라크전 엔트리에서 아예 제외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6일(한국시각) 오전 3시 15분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9차전 이라크와의 원정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현재 B조에서 4승 4무(승점 16)를 기록, 요르단(3승 4무 1패, 승점 13), 이라크(3승 3무 2패, 승점 12)를 제치고 조 1위를 달리고 있따.
이번 아시아지역 3차 예선에선 각 조 1위와 2위에게 월드컵 본선 티켓, 3위와 4위에게 플레이오프 티켓을 부여하는데, 한국은 이번 이라크 원정에서 비기기만 해도 최소 조 2위를 확보해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짓는다.
경기에 앞서 한국은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전방 공격수로는 오세훈(마치다)이 나서고,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이재성(마인츠)이 2선을 이뤘다.
중원에는 황인범(페예노르트)과 박용우(알아인)가 구성했다. 수비진은 설영우(즈베즈다)와 조유민(샤르자), 권경원(코르파칸), 이태석(포항)으로 구축했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울산)가 낀다.
소속팀에서 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이끌고 합류한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이날은 교체 명단에도 들지 않은 채 엔트리에서 아예 제외됐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준형, '51세 나이로 별세' 가짜뉴스에 "아직까지 잘 살고 있어"
- "눈치채니 커튼 뒤에 숨어서‥" 이세영, 불법촬영 피해(영평티비)
- "오지마" 전호준, 전 연인 데이트 폭행 반박…증거사진·녹음본 공개
- "거짓입장 들통났나" YG 송민호, 검찰 송치에도 여전히 침묵 중 [ST이슈]
- 故 김새론, 생전 마지막 메시지 "힘들 때 나를 떠난 사람들아"
- "어떻게 300조를 수출하겠나" 저작권 박탈·제작비 회수 안 되는 K콘텐츠 위기 [ST취재기획]
- 조여정, 40억대 한남동 펜트하우스 현금 매수
- 민희진의 아전인수 격 이중잣대, 하이브는 안 되고 나는 된다? [ST이슈]
- '소년범 인정' 조진웅, 21년 배우 인생 마침표…'두 번째 시그널' 측 "논의 예정" [종합]
- 전국노래자랑 스타 '할담비' 지병수 씨 별세…향년 8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