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인상은 얼마나? 제네시스, 상품성 대폭 높인 연식변경 'GV80·GV80 쿠페' 출시

사진 : 제네시스 GV8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제네시스가 럭셔리 대형 SUV 'GV80·GV80 쿠페'의 연식변경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2025년형으로 거듭난 두 모델은 전반적인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는데, 특히 지난 2023년 후륜 서스펜션에 탑재했던 하이드로 G부싱을 전륜 서스펜션에도 새롭게 적용, 노면에서 전달되는 충격과 진동을 최소화해 더욱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하이드로 G부싱이란 부싱 내부에 유체를 봉입해 충격 에너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기술로, 일반적인 고무 G부싱보다 특정 주파수(진동)에 대한 감쇠력을 높여준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B필러 하단부 트림에 가죽 내장재를 적용하고, 주차 거리 경고(PDW), 차선 이탈 경보(LDW), 후측방 충돌 경고(BCW)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에 고급스러운 음색의 제네시스 전용 경고음을 적용해 감성품질을 향상시켰다.
사진 : 제네시스 GV80 쿠페

이 외에도 스마트폰의 초광대역(UWB) 및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도어를 개폐할 수 있는 디지털키 2.0 기능을 후석 도어에 확대 적용하고, 차량 소화기, 테일게이트 비상램프 등의 안전 사양까지 보강해 종합적인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판매 가격의 경우 2025년형 GV80은 기존 대비 15만원 인상된 6,945만원부터 시작하는 반면, GV80 쿠페는 8,190만원으로 65만원 인하된 가격에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