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가볼 만한 곳’ 소중한 추억 쌓기 좋은 서울 실내 가볼만한 곳 추천 TOP 4

-아이와 역사 공부도 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 실내 여행

박물관 관람중인 가족 / 사진=freepik

갑작스레 쌀쌀해진 날씨와 차가운 바람 때문에 야외 나가길 꺼리는 아이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따뜻한 실내에서 다양한 전시를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 실내 가볼 만한 곳 있습니다. 역사 공부도 하고 즐겁게 놀수 있는 서울 실내 가볼 만한 장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입구 / 사진=구석구석@다님 6기 박정혜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32길 51
▶운영시간 : (3~10월) 09:00-18:00 [토,일 19시까지],
(11~2월) 09:00-17:00 [토, 일 18시까지]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7,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3,000원
※자체 주차장 이용

자연사에 대한 기록을 보존하고 연구하는 서대문 자연사박물관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압도적인 크기의 공룡 모형들이 분명 아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끌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책으로만 봐왔던 과학 시간의 자료들을 아이들이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탐구할 수 있어 교육적으로 아주 좋은 박물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공룡과 인간이라는 주제로 생명공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고 지구의 탄생 과정을 입체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 지구환경 관에서 우주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또한, 매월 어린이 대상으로 자연사를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박물관 탐구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전 예약 후 방문해 보세요!

3층 북파크 / 사진=구석구석@다님 6기 박정혜

2.한국은행 화폐박물관

화폐박물관 입구 / 사진=구석구석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39
▶운영시간 : 10:00-17: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인근 주차장 이용

요즘 가장 공부가 필요한 과목이라고 주목받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경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국내외 화폐와 더불어 한국은행의 역할, 화폐의 제조 과정 등 돈과 관련된 폭넓은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주제로 총 4개의 전시 공간을 통해 돈에 관련된 많은 자료가 전시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고, 박물관 내에서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북을 통해 곳곳을 돌아다니며 미션을 완수하는 재미도 제공합니다.

돈의 역사, 흐름, 돈이 필요한 이유 등 돈에 관한 모든 것들을 공부할 수 있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은 서울에서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박물관 내부 / 사진=내 손안에 서울

3.서울공예박물관

박물관 입구 / 사진=구석구석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3길 4
▶운영시간 : 10:00-18:00 매주 금 전시 1, 2동 21시까지 개관|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인근 주차장 이용

과거에 실제 사용했던 공예품과 현대까지의 다양한 공예 작품들을 전시해 놓은 서울 공예박물관입니다. 이곳은 공예품뿐만 아니라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고 연구하며 공예의 예술과 문화적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 있죠.

무료입장이기 때문에 언제든 편하게 박물관의 문을 두드리면 됩니다. 또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박물관’이 따로 준비되어 있으며 만 5세부터 9세까지 무료로 사전 예약 후 방문해 보세요.

박물관 내부에는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철물 공방, 가구공방, 그릇 공방, 옷 공방 등 알록달록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는 공방에서 독특한 전시와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오감을 자극하는 이곳에서 하나뿐인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아이에게 선물해 보는 시간은 어떠세요?

직접 공예 체험 중인 가족 / 사진=인스타@공예박물관 공식

4.서울식물원

식물원 입구 / 사진=서울다누림관광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
▶운영시간 : 09:30-18:00 [3~10월] 09:30-17:00 [11~2월]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5,000원 청소년-3,000원 어린이-2,000원
※자체 주차장 이용

현대화된 서울 도심 속에 있는 서울식물원은 온실 정원과 야외 정원을 모두 갖춘 서울 실내 놀거리라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열린 숲, 호수원, 습지원은 무료로 상시 개방되어 있어 편하게 접근할 수 있죠.

내부 온실에서는 지중해에서나 볼 수 있었던 희귀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사방이 온통 녹음 가득한 잎으로 둘러싸여 있어 영화 속 정글을 탐험하는 느낌도 든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여러 식물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조형물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관람하는 재미도 더하고 가족사진을 남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내부 온실에서 나와 야외 정원으로 이동하면 한국 자생식물로 꾸며진 전통 정원이 등장하는데요. 한국의 과거 식물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역사 깊은 한국식 정원 문화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서울식물원에서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식물원 내부 / 사진=서울다누림관광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