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行 인도여객기 폭파 위협…전투기 긴급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가포르로 향하던 인도 여객기가 폭탄 위협을 받아 전투기가 긴급 출동하는 일이 벌어졌다.
16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에어인디아익스프레스는 전날 인도 마두라이에서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던 AXB684편 여객기에 폭탄이 있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응 엥 헨 싱가포르 국방부 장관은 페이스북을 통해 "인구 밀집 지역에서 벗어나 비행하도록 전투기를 출격시켰고 창이공항에 무사히 착륙한 여객기를 경찰에 인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로 향하던 인도 여객기가 폭탄 위협을 받아 전투기가 긴급 출동하는 일이 벌어졌다.
16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에어인디아익스프레스는 전날 인도 마두라이에서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던 AXB684편 여객기에 폭탄이 있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해당 여객기는 이미 이륙한 후였다.
싱가포르 공군은 F-15 전투기 2대를 즉각 출격시켜 여객기를 호위했다. 여객기는 약 1시간 동안 선회 비행을 한 뒤 도착 예정 시간보다 1시간여 뒤인 오후 10시 4분쯤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착륙했다.
응 엥 헨 싱가포르 국방부 장관은 페이스북을 통해 "인구 밀집 지역에서 벗어나 비행하도록 전투기를 출격시켰고 창이공항에 무사히 착륙한 여객기를 경찰에 인도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여객기 착륙에 앞서 지상 대공 방어 시스템을 가동하고 폭발물 처리반을 배치했다. 여객기는 지상에 도착한 직후 공항 경찰에 인계됐다.
경찰은 보안 검색 결과 여객기에서 폭탄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허위 신고 관련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어인디아익스프레스는 인도 에어인디아 계열 저비용항공사(LCC)다.
현지 매체는 전날 이 비행기를 비롯해 인도 여객기 최소 5대가 폭탄 위협을 받아 이 중 2대는 비상착륙했다고 전했다.
인도 뉴델리에서 미국 시카고로 향하던 에어인디아 여객기가 폭발 위협으로 캐나다 이칼루이트에 비상착륙했고, 같은 날 인도 자이푸르에서 아요디아로 향하던 에어인디아익스프레스 여객기도 폭발 위협을 받아 비상착륙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임미현 기자 marialmh7@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로만 듣던 환불거지"…음식주문 3시간 후 취소에 '허탈'[이슈세개]
- 80년 만에 돌아온 '핀업걸'…병력난 우크라이나, 민망한 모병 광고
- [단독]명태균 "尹부부와 대화 2천장"…'체리 따봉'도 있다"
- 폭파된 1800억 경의·동해선…남북은 완전히 단절됐다[타임라인]
- 왜 하필 그곳에…경찰청 주차장 추락한 운전자는 '만취' 상태였다
- 올해 2학기 늘봄학교 초1 29만 명 참여…전체의 82.8%
- '시험지 조기 배부 사고' 연세대 "수험생·학부모에 진심으로 사과"
- 검찰, '불법 촬영' 황의조 징역 4년 구형…"반성 의문"
- 2018년 26대 1이던 강남권 청약 경쟁률, 올해는 283대 1
- 박찬대 "그 '오빠' 누구인지 김건희 여사 직접 답하라…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