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치테이블이 선정한 성수, 연남, 익선동, 신촌의 탑 맛집 궁금하다면?
오픈런 필수, 웨이팅이 길어도 계속 가게 되는 치명적이고 도도한 예약불가 맛집 리스트 뚫는 비법도 공개 해 볼게요. (소근)

❶ 개성 있는 셰프의 파스타 <성수 쿠나>
오픈키친을 통해 셰프들의 현란한 테크닉을 감상할 수 있는 성수의 파스타, 뇨끼 맛집이에요. 시그니처 메뉴인 포르치니 뇨끼를 비롯하여 생면을 사용한 바질페스토 파스타, 양고기 볼로네제 등 특색 있는 메뉴들로 인기가 많습니다.
달달한 당근 퓨레로 맛을 낸 뽈로도 싹싹 그릇 설거지하는 메뉴로 추천스. 예약불가 맛집이지만, 평일 점심시간 직후엔 워크인이 가능해진다는 소식!
📍주소 | 연무장5길 9-16 105호

❷ 재방문의사 200%, <카멜로 연남>
연남동에서 줄이 제일 긴 파스타 집 바로 여깁니다. 바질새우 알리오올리오, 통삼겹 로제 리조또가 대표 메뉴지만 청양새우 크림 파스타도 안 시키면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따뜻한 앤틱 스타일 인테리어에 창이 크게 있어서 분위기가 좋으니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요.
가격이 대부분 1만원 중반대이며 양이 넉넉해 메뉴 도장 깨기 하는 단골이 많습니다. 여긴 무족권 오픈런해야 자리 잡을 수 있어요.
📍주소 | 연희로1길 57 1.5층

❸ 핫플 중의 핫플, <익선 취향>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익선동의 한옥 감성 맛집. 앉자마자 메뉴가 나오도록 대기 중에 주문을 미리 받아줍니다. 통삼겹 로제파스타, 항정매콤크림파스타와 회오리 오므라이스가 대표 메뉴. 꾸덕한 소스 위에 두툼한 고기가 올라가는데 느끼하지 않고 인테리어와 플레이팅까지 아름다워 눈호강 제대로 가능.
오픈런, 점심, 저녁 모두 사람이 바글바글하지만 일요일 저녁 문닫기 3시간 전을 노리세요. 워크인 완전 가능!
📍주소 | 수표로28길 17-32 1층

❹ 송중기가 다녀간 화덕 피자집
<성수 마리오네>
나폴리피자협회(AVPN)로부터 VERA 인증을 받고, 알베르토가 샤라웃 한 피자 맛집입니다. 시그니처인 가리발디 피자, 마르게리따+리코타 등 피자 메뉴만 20개 정도니 그날그날 추천을 받아도 좋을 듯. 파스타도 훌륭하지만 1인 1피자도 물리지 않습니다.
보통 오픈 30분 전에 대기 명단에 이름 올리면 웨이팅 없이 입장 가능하며 포장은 더 빨리 나오는 편. 아묻따 오픈런 만이 살길..!
📍주소 | 성수이로12길 15 1층

❺ 변함없는 라구의 맛 <신촌 라구식당>
신촌에서 데이트 좀 해본 사람들은 다 아는 오래된 맛집. 명물거리의 골목 안으로 살짝 들어가면 구옥을 개조한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라구식당이 마법처럼 등장합니다. 메뉴는 파스타와 라자냐, 그리고 샐러드와 바게트가 전부. 5시간 이상 펄펄 끓인 라구 소스는 고기와 토마토의 진한 감칠맛 때문에 숟가락으로 마구 퍼먹게 됩니다.
+ 요기는 오전 11시엔 도착해야 여유롭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주소 | 연세로 42-24 1층

#ofs #ofsmag #오픈런 #서울맛집 #맛집목록 #맛집추천
🔔서울러 1만 명의 인터뷰 아카이브에서 찾은 진짜 로컬 트렌드, 지금 OFS 매거진(@ofs.mag)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