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승연, 프로포폴에 누드 촬영 논란까지…"죽으려 했다"('A급 장영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승연이 과거의 프로포폴 투약, 위안부 소재 누드화보 촬영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23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장영란 스승님 여배우 이승연 연희동 집들이 (연예계 뒷이야기'라는 영상이 게시됐다.
장영란은 이승연의 연희동 집을 찾았다.
장영란은 이승연의 집을 구경하며 "뷰도 좋고, 너무 좋다"며 감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이승연이 과거의 프로포폴 투약, 위안부 소재 누드화보 촬영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23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장영란 스승님 여배우 이승연 연희동 집들이 (연예계 뒷이야기'라는 영상이 게시됐다.
장영란은 이승연의 연희동 집을 찾았다. 장영란은 이승연의 집을 구경하며 "뷰도 좋고, 너무 좋다"며 감탄했다.
이승연은 연예게 일을 시작한 계기에 대해 "첫 배역이 MBC '우리들의 천국'에서 남자 주인공 장동건 씨가 짝사랑하는 미대 조소과 선배 역할이었다"며 "좋은 평을 받아서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메인 MC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승연의 그후 SBS 드라마 '모래시계', MBC 드라마 '호텔'에 출연했다. 두 작품 모두 크게 인기를 모았던 작품이었다. 이승연은 "그때부터 나의 모든 인터뷰는 '잠 좀 자고 싶어요'로 바꿨다. 내 스케줄상 제일 많이 잔 게 일주일에 7시간이었다. 힘든 줄도 모르고 젊었으니까 버텼다"고 떠올렸다.
이승연은 KBS 드라마 '첫사랑'에도 출연했다. 그는 "내가 20대 후반인 나이에 양갈래 머리에 교복 입고 뛰어다니는 게 싫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첫사랑'이 끝나기 전에 MBC '신데렐라'에 캐스팅됐다"며 "'신데렐라'는 좋았던 게 화장을 안 해도 됐다. 집 아래에서 찍어서 내려와서 드라마를 찍으면 됐다"고 전했다.
이승연은 1998년 토크쇼 '이승연의 세이세이세이'의 진행을 맡았다. 그는 "토크쇼를 하라고 했는데 그 자리가 그렇게 큰 건지 몰랐다"며 "지금도 기억나는 게 나오는 사람이 다 연예인이니까 재밌었다. 그 사람에 대해서 궁금한 걸 물어보고 그랬더니 그게 터졌다. 김건모, 박진영, 조용필 씨까지 나왔다"고 말했다.
장영란이 "그 프로그램을 몇 개월 했냐"고 물었다. 이승연은 "6개월 하고 사건이 터져서 (프로그램에서) 잘렸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승연은 당시 운전면허 불법 취득 사실이 알려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됐다.
이승연은 한동안 활동을 중단했다가 2002년 드라마 '내 사랑 누굴까'로 재기했다. 하지만 2003년 프로포폴 투약 사건으로 파문을 일으켰다. 2004에는년 위안부를 소재로 한 누드 화보 촬영으로 또다시 물의를 빚었다.
이승연은 "다시 또 일을 주셔서 일하다가 드라마 열심히 하고 사랑해 주실 만할 때 내가 대형 사고를 쳤다"고 털어놨다. 이어 "난리가 나는 일들이 벌어졌다. 세월이 얼마나 지나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사람으로 보여주는 길 밖에는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 그때 죽으려고 했었다. 죽음은 힘든 일이 왔을 때 죽음으로 가지 않는다. 지쳤을 때 죽음으로 가는 것 같다"며 "강한 스트레스가 올 때 스트레스를 이겨내는데, 어느 정도 잊힐 때쯤 오롯이 홀로 남아있는 나를 발견했을 때 상실감과 무기력함이 죽음으로 이끈다"고 전했다.
당시 잠시 절에 들어갔다는 이승연은 "한 3박 4일을 목 놓아 울었다. 아침에 누룽지를 얻어먹고 운문암 위에서 쭈그리고 앉아서 구름을 보는데 그런 생각이 들더라. '다 산 거 아니잖아. 아직 살아볼 날이 있잖아'라고 생각했다. 아는 동생이 장사해 보자고 해서 동대문 시장 가서 옷가게를 냈다. 나는 옷을 만들고 그 친구는 액세서리를 만들면서 대박을 터트렸다"고 회상했다.
이후 이승연은 김수현 작가의 '사랑과 야망' 캐스팅 제안을 받았다. 그는 "김수현 선생님의 전화를 받고 '제가 할 수 있을까요?' 그랬더니 '시끄럽다'고 하시더라"며 "찾아주시는 것만큼 최선을 다하는 게 내 일이라고 생각했다. 새로운 인생을 살아봐야겠다 싶었다"고 털어놨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김지민과 내년 결혼 무산되나…"돌싱이 더 행복해보여" ('돌싱포맨') | 텐아시아
- 은가은♥박현호, 공개 연애 2달 만에 결실…"결혼 전제로 진지하게 만나" ('신랑수업)[종합] | 텐
- [종합] 조세호, 자질 논란 터졌다…이수지 "MC 안 어울려, 게스트로 가야 해"('유퀴즈') | 텐아시아
- 한소희, '혜리 악플러 소동' 부인하더니…짙은 화장하고 '활발' 활동 | 텐아시아
- [종합] 김종민, 15년 만에 공개연애 이유 있었다…"'♥11살 연하 여친, 결혼 하고파" ('신랑수업') |
- 가수 헤이즈, 핸드폰 번호 유출됐다…"비밀 얘기 나눈다는 게 그만" | 텐아시아
- '흑백요리사' 유비빔, 뒤늦게 불법 영업 고백…"구속돼 집행유예 판결" [TEN이슈] | 텐아시아
- 아이오아이 멤버들, 김도연 응원 위해 한달음…흔들리지 않는 8년 우정ing | 텐아시아
- '김승혜♥' 김해준, 새신랑도 만족했다…85년 전통 곰탕 국물 원샷('맛녀석') | 텐아시아
- 전태풍, 미국 시민권까지 포기했는데…한국 국가대표 미발탁 '발끈' ('BYOB')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