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곰취향 가득한 봄날, 청춘양구 곰취축제에서 만나요

사진 = 한국관광공사(양구문화재단 우규선)

곰취향 따라 떠나는 강원 양구 봄나들이

강원도 양구는 곰취 최대 생산지로, 매년 봄이 무르익을 즈음이면 지역의 대표 먹거리이자 봄철 보약 같은 곰취를 주제로 한 ‘청춘양구 곰취축제’가 펼쳐집니다. 올해 축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양구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럭키 곰취 프로젝트’라는 테마 아래 다양한 체험과 공연, 전시가 어우러진 풍성한 행사로 준비됐습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양구문화재단 우규선)

곰취는 ‘곰이 좋아하는 풀’이라는 이름처럼 깊은 산에서 자라는 향긋한 봄나물로,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항암, 혈액순환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식재료입니다. 이 축제에서는 그 맛과 향을 직접 즐기고, 다양한 요리로 접할 수 있는 먹거리 부스와 택배 접수 판매도 운영됩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양구문화재단 우규선)

축제는 개막식과 함께 요일별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며, MBC 라디오 공개방송과 같은 특별 행사도 포함되어 있어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듭니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어드벤처존’, 곰취 떡메치기, 농촌체험마을, 글램핑 체험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 행사도 가득합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양구문화재단 우규선)

또한 ‘해태크라운 곰취키트 만들기’ 등 이벤트가 마련되어 방문객의 참여를 이끌고, 문학 및 분재 전시 등 조용히 둘러볼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진행됩니다. 지역 명품 양구막걸리와 곰취 분식, 향토 주막이 있는 먹거리 코너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양구문화재단 우규선)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양구에서 곰취와 함께 봄의 맛과 정취, 재미를 모두 누려보세요.

[행사정보]
- 기간 : 2025년 5월 3일 ~ 5월 6일

-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상리 394-21, 양구 레포츠공원 일원

- 입장료 : 무료 (일부 체험 유료)

- 주최 : 양구문화재단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