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몸만 준비하면 돼!"...주말 가볍게 떠나기 좋은 국내 1박 2일 여행지 BEST
여행을 가고는 싶지만 누군가는 회사 일 때문에, 누군가는 시험 준비 때문에 시간을 내지 못하고 결국 포기하는 경우가 다수인데요. 하지만 그렇게 옆도 둘러보지 않고 달려간다면 쉽게 지쳐 나가떨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다시 한 번 긴 마라톤을 하기 전 충분한 휴식을 가져보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주말 가볍게 떠나기 좋은 국내 1박 2일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담양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여행지 담양인데요. 담양은 특히 대나무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대나무 명소로,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휴식을 위해 방문하시는 곳입니다.
담양은 힐링을 중점으로 한 명소들이 다수 있는데요.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담양 죽녹원은 여름임에도 대나무 사이에서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메타세쿼이아 길도 빠질 수 없는데요. 이외에도 소쇄원과 관방제림 등도 명소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뽐내고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남해
조금 더 제대로 된 힐링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서울 근교 말고 조금 먼 곳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경남의 보물섬이라고 불리는 남해는 자연 풍경과 해안선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남해에 방문한다면 남파랑길과 해파랑길로 구성된 둘레길을 걸어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근처에는 마치 동화 속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힐링 장소 남해 토피아랜드도 만나볼 수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몽돌해수욕장에서는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항도 방파제에서는 아름다운 남해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다랭이마을, 두모마을에 방문해보시거나 독일의 이국 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독일 마을에 방문해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3. 속초
시원한 바다 풍경과 산세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강원도 속초인데요. 산과 바다 뿐만 아니라 숲과 계곡도 함께 만나보기 좋은 만큼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만약 속초에 간다면 가장 먼저 속초 8경 중 하나로 알려진 속초 등대 전망대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바다의 이색적인 모습을 마음껏 만끽하기 좋고, 드넓게 펼쳐진 동해를 한눈에 담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일정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내는 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를 연상케 한다는 영금정과 속초 시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거대한 호수 공원 청초호도 여름에 방문하면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으니 시간을 내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4. 전주
주말 여름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전주는 특히 먹는 여행을 떠난다면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부한 역사와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사계절 많은 분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주에 간다면 전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전주 덕진 공원을 거닐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7~8월에는 덕진호에 연꽃들이 개화하는 만큼 해당 시기 맞춰서 방문하면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술을 좋아하는 애주가라면 조선의 가양주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전주전통술박물관에 방문해 술을 빚어보는 등의 체험을 해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한복을 입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전주 한옥마을도 빠질 수 없는 여행 코스이니 참고하여 일정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