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K팝 최초 2회 연속 美 DRT 차트 최상위권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스(A.C.E)가 K-POP 아티스트 최초로 2번 연속 미국 DRT 차트에 올랐다.
에이스(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 강유찬)가 지난 9월 발매한 스페셜 싱글 '애니모어(Anymore)'는 미국 DRT(Digital Radio Tracker)가 발표하는 글로벌 인디펜던트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스(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 강유찬)가 지난 9월 발매한 스페셜 싱글 ‘애니모어(Anymore)’는 미국 DRT(Digital Radio Tracker)가 발표하는 글로벌 인디펜던트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 또 인디 음악의 우수성을 조명하는 ‘인디 하이라이트’로도 선정되며 음악성에 있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DRT의 글로벌 인디펜던트 차트는 전 세계 인디 음악을 대상으로 한 권위 있는 음악 지표다. 에이스는 지난 5월 발매한 또 다른 스페셜 싱글 ‘슈퍼내추럴(Supernatural)’로 K-POP 역사상 최단 기간인 발매 4일 만에 미국 DRT의 글로벌 라디오 차트에 진입하고, 글로벌 인디펜던트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어 약 4개월 만에 또 한번 미국 DRT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게 됐다.
이뿐만 아니라 ‘애니모어’는 아이튠즈 글로벌 차트 10개국에서 TOP 10에 차트인했고, 누적 에어플레인 관객수가 약 1천 2백만 명을 달성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굳건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에이스는 다섯 명 모두 출중한 가창력을 지닌 강점을 활용해 서정적인 멜로디의 ‘애니모어’를 완성도 높게 가창했다. 에이스는 뛰어난 실력은 물론, 매번 성장하는 서사를 바탕으로 자신들만의 음악 색깔을 만들어오고 있으며, 이번 곡 역시 에이스가 가진 매력을 가감 없이 보여줬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한편 에이스는 현재 2024 라탐 & 유럽 투어(A.C.E 2024 LATAM AND EUROPE TOUR) ‘리와인드 어스(REWIND US)’를 진행 중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준혁만 있나? 현봉식·이항나도 있다! (좋나동재) - 스타투데이
- 정해인 ‘꺼내지 못한 말’…‘엄마친구아들’ OST 합본으로 종영 아쉬움 달랜다 - 스타투데이
- ‘생존왕’ 이승기 “민폐될까 처음엔 거절…다시 군복 꺼냈다” - 스타투데이
- [포토]엔하이픈 정원, 미소 살짝 - 스타투데이
- [포토]이주빈, 깨끗한 볼하트 - 스타투데이
- [포토]덱스, 볼콕은 귀엽게 - 스타투데이
- [포토]설윤, CG 비주얼 - 스타투데이
- [포토]설윤, 볼콕하는 인형 - 스타투데이
- [포토]엔하이픈 정원, 멋짐 한도초과 - 스타투데이
- [포토]엔하이픈 정원, 볼하트에 심쿵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