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어디냐고 다들 물어봐요" 여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첨성대 / 사진=한국관광공사 오세근

8월이 시작되면서 한층 더위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휴양림에서의 산책은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마음의 안식을 되찾아 줄 것입니다.

비인해변
비인해변 저녁노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이상재

비인해변은 서해안에서 손꼽히는 환상적인 일몰이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광활한 규모의 해변으로 주변이 해송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맑은 공기가 흐르는 해변입니다.

조수간만의 차가 크며 썰물 때 방문하면 갯벌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해 드리는 명소입니다.

운여해변
운여해변 낙조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운여해변은 붉게 타오르는 석양이 펼쳐지는 일몰 명소입니다. 운여란 ‘앞바다가 넓게 트여 파도가 높고,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가 만들어내는 포말이 장대하여 구름과 같다’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운여의 ‘여’는 썰물 때 드러나고, 밀물 때 잠기는 바위를 뜻합니다. 샛별 해변과 장삼포 해변 중간에 형성된 운여해변에서는 해안사구와 독살 등 다양한 자연 지형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해남 해바라기농장
해남 해바라기농장 8만평 해바라기 / 사진=한국관광공사 유계정

해남 해바라기농장은 여름이 되면 화사한 해바라기가 만개하는 아름다운 농장입니다. 농업회사법인 ㈜남해에서 직접 조성하였으며, 광대한 간척지에 노란 물결을 퍼트리는 여름 여행지입니다.

마치 유럽의 드넓은 초원 위에 피어난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해 SNS 인생샷 스팟으로 사랑받고 있고, 연인과 낭만적인 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산책 명소입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장태산자연휴양림 여름 산책길 / 사진=한국관광공사 IR 스튜디오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대자연 속에 녹아들 수 있는 휴양 공간입니다. 울창한 메타세쿼이아 숲속을 산책하며 몸과 마음을 건강케 하는 피톤치드를 가득 마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메타세쿼이아 숲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건강지압로, 추억의 놀이, 출렁다리, 교과서 식물원, 생태연못, 숲속 교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