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아파트 최초 ‘조식’ 제공?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 청약 전 총정리
- 전용 84㎡부터 145㎡까지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
- 대전 아파트 최초 ‘조식 서비스’ 제공… 첨단 AICT 기술 적용으로 주거 편의성 극대화
중대형 희소가치... 둔산생활권 입지가 장점
얼마 전 리캐TV에서는 대전 서구 괴정동 일대에서 15년 만의 신축으로 주목받는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 모델하우스를 직접 다녀왔습니다.’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은 지하 3층, 지상 29층, 10개동, 총 864가구의 대단지로 11월 8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개시한 바 있습니다.
대전은 약 36만 가구 중 56.9%가 20년 이상 된 노후 주택으로 서울 다음으로 구축이 많습니다. 또, 신축 아파트 중에서도 중대형 평형이 줄어들며 그 희소가치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은 ▲84㎡ 504세대, ▲99㎡ 204세대, ▲116㎡ 65세대, ▲145㎡ 55세대로 오로지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입지는 대전 내에서도 가장 핵심지인 ‘둔산생활권’이 장점입니다. 대전지하철 1호선 탄방역, 갈마로, 대덕대로, 동서대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비롯해 주변에는 다양하고 우수한 인프라가 있어 생활하기 편리한데요. 게다가 대전의 ‘대치동’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학군과 학원가는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대전시청, CGV, 메가박스 등 다양한 인프라가 돋보입니다.
전용 84㎡… 알파룸 등 뛰어난 공간 활용 장점
다음으로는 견본주택 내 유닛을 직접 살펴보겠습니다. 견본주택에는 전용면적 84㎡A를 비롯해 99㎡, 145㎡ 이렇게 세 개의 유닛이 마련돼 있습니다.
먼저 전용 84㎡A에 들어가 봤습니다. 전용 84㎡A는 총 343가구로 구성되며 내부로 들어가면 널찍한 워크인장이 보입니다. 거실로 들어서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데요.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합니다. 전 세대 1창고를 비롯해 거실 간접조명, 유리난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안방은 킹사이즈 침대를 놓아도 넉넉한 공간에 드레스룸, 부부욕실을 갖추고 있고, 주방 옆에는 알파룸이 있어 취향에 맞게 취미방이나 놀이방 등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주방은 ‘ㄷ’형 구조로 넓은 조리 공간이 확보돼 있으며, 다양한 수납공간이 장점입니다. 또, 주방 옆에는 기본으로 팬트리 옵션이 제공돼 주방 도구를 보관하기 좋습니다.
럭셔리하고 넓은 공간이 돋보이는 전용 145㎡
다음은 전용 145㎡입니다. 전용 145㎡는 총 55가구이며, 단지 내에서 가장 큰 대형 평형입니다.
내부는 넓고 화려한 공간이 돋보입니다. 거실은 한눈에 보기에도 넓고 여유로운 공간에 중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주방에는 8인용 식탁을 놓아도 충분한 공간에 아일랜드 식탁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또한, 다용도실에는 보조주방이 있어 편리하며, 넓은 팬트리에는 다양한 주방용품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중문을 지나 복도에 들어서면 긴 통로를 따라 욕실과 총 3개의 작은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침실2와 침실3은 드레스룸이 기본 제공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며, 침실4는 알파룸 용도로 쓰기에 적당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대전 아파트 최초 ‘조식 서비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모델하우스에서 또 하나 주목할 곳은 AICT 특화부스입니다.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은 KT의 최첨단 AICT 기술이 적용돼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각 가정에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이 있어 음성으로 날씨나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 앱으로 가전을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현관에는 안면 인식 시스템이 있어 얼굴 인식만으로도 현관 출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순찰로봇, 청소로봇 등 AI 자율주행 로봇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는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의 또 하나 강점입니다. 대전 아파트 최초 ‘조식 서비스’ 제공에 이어 대단지답게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섭니다.
호텔 수준의 사우나를 비롯해 테크노짐이 적용된 피트니스, 스크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파티룸 등 다양한 여가 시설이 자리하며, 키즈플레이룸, 다함께돌봄센터, 지니에어로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작은도서관까지 풍부한 학습 시설이 장점입니다.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의 청약 일정은 11월 19일 특별공급을 필두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28일입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한해, 대전에 청약을 노리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를 주목하길 바라며 더 자세한 내용은 리캐TV를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