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 무료! 서울 전시 추천” 실내 데이트 장소로 좋은 서울 전시관 TOP 4
-수준급 작품들을 무료로 만날 수 있는 서울 전시관 추천
실내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는 서울 전시관은 연인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선택일겁니다.
특히 겨울철이나 날씨가 궂은 날에도 실내에서 편안하게 문화와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의 전시회들은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기 때문이죠.
또한, 입장료도 무료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예술의 입문을 시작하기도 좋은데요. 단순한 실내 데이트 장소를 넘어 감성과 예술을 자극하는 서울 전시관 4곳을 소개해드릴게요.
1.서울시립 미술관
▶운영시간 : 10-20시 [금요일은 21시까지, 주말은 18시까지] | 월요일 휴관
서울시립미술관은 예술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시민의 공간으로, 주로 현대 미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특별전을 제외한 상설 전시가 항상 무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찾기 좋은 미술관이죠.
본관과 서소문 본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간에서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전시뿐만 아니라 신진 작가들의 작품도 선보입니다. 또한 상설 전시 외 특별 전시를 통해 다양한 작품들도 만날 수 있어요.
또한, 미술관 주변으로 잘 정돈된 공원을 둘러보며 산책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방면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시립 미술관을 서울 실내 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
2.리움미술관
▶운영시간 : 10-18시 | 월요일 휴관
▶2024 특별전시관 : 아니카 이 개인전 & 드림스크린 -12,000원 외 입장 무료
한남동 갤러리들 사이에서 특별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리움미술관은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고미술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특히 고미술 상설전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부담 없이 열려 있는 공간이죠.
리움미술관은 건축마저 예술로 평가받는 곳으로, 이곳을 방문한다면 나선형 계단부터 건물의 디테일까지 천천히 살펴볼 만합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 렘 쿨하스, 마리오 보타가 설계한 이 건물은 각각의 건축 양식이 독창적이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장 누벨과 렘 쿨하스는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 상 수상자로, 이들이 설계한 공간은 방문객들에게 시각적 깊이를 더해주죠.
고풍스러운 예술품과 현대적 건축미가 어우러진 리움미술관은 서울 이색 데이트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입니다.
3.국립중앙박물관
▶운영시간 : 10-18시 [ 수 & 토 21시까지]
서울에서 실내 데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놓치기 아쉬운 서울 전시관 중 하나가 바로 국립중앙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품고 있는 다양한 유물과 전시가 가득하여, 연인과 함께 천천히 둘러보며 다소 깊이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죠.
국립중앙박물관은 상설 전시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화와 다양한 문화유산을 선보이는 특별 전시도 자주 열리기 때문에, 계절과 관계없이 언제든지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웅장한 규모와 현대적인 전시 공간, 야외 정원이 어우러져 박물관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역사와 예술에 흠뻑 젖어 들 수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이색 실내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4.아라리오갤러리
▶운영시간 : 11-18시 | 일 & 월 휴관
아라리오갤러리 서울은 2006년 소격동에서 첫 문을 열며, 과감한 전시 기획과 전속 작가 시스템으로 동시대 미술계를 선도해 온 갤러리입니다.
서울 전시관 중에서도 아라리오갤러리는 실험적이고 진지한 전시를 통해 한국 미술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시 관람을 통해 미술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죠.
예술과 함께할 수 있는 실내 데이트를 찾고 있다면, 아라리오갤러리는 그 자체로 독특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곳에서 현대미술의 흐름을 체험하며, 미술에 대한 새로운 재미와 영감을 발견해 보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