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레몬 물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물 한 잔으로 아침을 시작해보자. 따뜻한 레몬 물은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천연 해독제 역할을 한다. 여기에 항염증 효과를 더하고 싶다면 강황 가루를 약간 첨가해도 좋다.
#가공되지 않은 식품
과일, 채소, 콩류, 견과류 등 가공되지 않은 식품은 겨울 피로를 덜어준다. 가공식품에는 나트륨, 지방, 당이 많고 비타민, 섬유질 등이 적어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고,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피로와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바나나
칼륨, 섬유질, 비타민, 탄수화물 등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 바나나의 칼륨 성분은 운동을 했을 때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운동으로 지친 체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또 바나나에 풍부한 비타민 B6는 ‘행복 물질’로 통하는 세로토닌 분비를 돕는다.
#기름기 없는 단백질
닭고기, 달걀, 생선과 콩류,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고 영양실조를 예방한다. 저지방 고단백식품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특히 돼지고기 살코기에는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 B1이 많이 함유돼 있다.
#허브차
허브 차로 하루를 마무리해 보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카모마일이나 페퍼민트 차 한 잔을 마시면 휴식을 취하고 소화를 개선하며 숙면을 촉진해 다음 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