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는 조명부터 시작!서울의 조명 쇼핑 스팟

내 방 인테리어가 살짝 지루한데 🛋️
큰 가구를 바꿀 용기와 지갑 속 총알이 부족하다면? 가장 먼저 조명을 바꿔보세요.

디자인과 밝기, 색상에 따라 공간뿐만 아니라 기분까지 확 달라질테니까요. 조명을 바꿀 결심이 들 때 참고할 만한 서울의 조명 맛집을 소개할게요.

1) 일광전구
1962년부터 시작해 무려 62년의 역사를 가진 전구 회사이자 조명 브랜드. 인테리어 감각이 쫌 있네?하는 공간에는 무조건 있는 스노우맨부터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한 에디션, 며칠 전 출시한 마리오까지 일광전구만의 독특한 개성을 살펴볼 수 있는 쇼룸은 중구에 있어요.

📍중구 최계로4길 2-1

2) 앤트레디션

서울플라워팟으로 유명한 앤트레디션이 지난해 가로수길에 쇼룸을 열어 많은 화제를 모았죠. 앤트레디션은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지닌 조명과 가구, 오브제를 선보이는 덴마크 브랜드예요. 쇼룸에서는 1920년대 디자인부터 미래의 클래식가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강남구 학동로 343 8층

3) 에이치픽스

엄정화, 이동휘, 공효진 등 감각 뛰어난 셀럽들이 자주 이용하는 컨템포러리 디자인, 아트, 수공예품, 스타일링을 모아 놓은 편집숍. 강민경이 선택한 세르주무이 스탠딩 램프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마르티넬리 루체 조명까지 우아하고 아름다운 조명이 모인 곳입니다.

📍강남구 언주로 736(도산점), 용산구 이태원로 255-1 2층(한남점)

4) 프리츠한센

서울 아름다운 디자인과 좋은 품질, 장인정신이 깃든 덴마크에서도 유서깊은 리빙 브랜드 프리츠한센. 서울 곳곳에 생긴 쇼룸 덕에 모던한 클래식이 매력적인 프리츠한센의 조명을 한층 가깝게 만날 수 있게 됐어요.

📍 종로구 효자로 25(하우스 오브 프리츠한센). 용산구 한남대로20길 61-17(프리츠한센 라운지), 서초구 동광로 93 테라스빌드 1층(서초점)

5) 보블릭

‘선견지명’이라는 의미를 담은 보블릭은 ‘아름다운 것이 가장 유용하다’를 기준으로 다양한 디자인 브랜드 조명을 소개합니다. 네모 라이팅, 마르티넬리 루체, 플로스, 아르테미데 등 역사 깊은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용산구 한남동 60-76

6) 루밍

헤이부터 비트라, 아르텍, 칼한센&선, 몬타나, 허먼밀러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편집숍! 원하는 브랜드나 디자인이 없다면 루밍으로 향해보세요. 폭넓고 다양한 선택지를 자랑하는 데다 인테리어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서초구 명달로 95 NK빌딩

#ofs #ofsmag #인테리어 #조명맛집 #셀프인테리어

🔔1만 명의 인터뷰 아카이브에서 찾은 서울의 진짜 로컬 트렌드,오브서울 매거진(@ofs.mag)을 팔로우하고 매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