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live] 아사니와 약속한 이정효 감독 “오퍼 기다리는 중…만약 제의 없다면 시즌 끝까지 함께 하기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정효 감독이 아사니를 둘러싼 상황에 대해 입을 열었다.
광주FC는 18일 오후 7시 3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수원FC를 상대한다.
현재 광주는 리그 3경기 무패(2승 1무)를 달리며 5위, 수원FC는 리그 6경기 무승(2무 4패)으로 11위에 위치해 있다.
수원FC전 이후 김천 상무, 전북 현대 등 '강호'들과의 연전을 앞두고 있는 광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박진우(수원)]
이정효 감독이 아사니를 둘러싼 상황에 대해 입을 열었다.
광주FC는 18일 오후 7시 3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수원FC를 상대한다. 현재 광주는 리그 3경기 무패(2승 1무)를 달리며 5위, 수원FC는 리그 6경기 무승(2무 4패)으로 11위에 위치해 있다.
광주는 신창무, 헤이스, 아사니, 이강현, 최경록, 정지훈, 조성권, 진시우, 민상기, 심상민, 김경민을 선발로 내세웠다. 노희동, 변준수, 김한길, 안혁주, 유제호, 오후성, 주세종, 문민서, 박인혁이 벤치에 앉는다.
최근 부진을 끊어내며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5월 말, 광주는 4경기 무패(2무 2패)를 달리며 분위기가 한층 꺾였다. 다만 제주전 1-0 승리를 시작으로, 대전과 2-2 무, 안양에 2-1로 승리하며 리그 3경기 무패를 올리고 있다. 코리아컵 8강에서는 울산HD까지 꺾고 4강에 오르며 분위기는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이정효 감독은 어김없이 ‘아사니-신창무 듀오’로 공격진을 구성했다. 물 오른 공격수 두 명이다. 아사니는 최근 2경기에서 2골 2도움을 올리며 광주에 승점 4점을 선물했다. 최근 이정효 감독의 신임을 받기 시작한 신창무 또한 전방과 2선 전 지역을 넘나 들며 쏠쏠한 활약을 펼치는 중이다. 지난 안양전에서는 1골 1도움을 올리며 3연승에 기여했다.
수원FC전 이후 김천 상무, 전북 현대 등 ‘강호’들과의 연전을 앞두고 있는 광주. ‘6경기 무승’에 빠진 수원FC를 잡고 승점 3점을 안정적으로 획득하겠다는 심산이다.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을 만난 이정효 감독은 “올라올 때 기차 타고 오기로 했는데, 결국 KTX가 취소됐다. 결국 버스 빌려서 타고 올라왔다. 2시 21분 기차였는데, 8시 반에 도착했다”며 비하인드를 밝혔다.
[광주FC 이정효 감독 사전 기자회견]
-폭우 영향 없었는지
올라올 때 기차 타고 오기로 했는데, 결국 KTX가 취소됐다. 결국 버스 빌려서 타고 올라왔다. 2시 21분 기차였는데, 8시 반에 도착했다.
-기존 계획 차질 없었는지
광주에 있다보면 이런 일은 아무것도 아니다. 선수들도 대수롭지 않을 것이다.
-휴식기 중점
어떻게 하면 골을 넣고, 공격적 플레이를 할 수 있을지. 파이널 써드 지역에서 찬스와 골을 만들기 위해 연습했다. 수비도 가다듬을 부분이 있어 선수들과 미팅하며 디테일을 잡았고, 훈련을 잘 진행했다.
-김경민 선수 복귀했는데 상태는?
몸 상태도 괜찮고, 확실히 팀이 안정이 된 것 같다.
-수원FC전 어떤 부분 강조했나
김은중 감독님이 바뀌지는 않았다. 어떠한 스타일로 해왔는지에 신경을 썼다. 좋은 선수들을 영입해 장단점을 선수들과 수비적인 이야기를 나눴고, 수원FC 스타일에 대해 소통했기에 그래도 결과가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준비는 잘했다고 생각한다.
-아사니 선수 대화 나눴는지
아사니는 항상 오픈되어 있다. 팀 재정 상태 다 아는 것처럼, 아사니는 현재 오퍼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상황이다. 현재까지는 정확하게 오퍼 온 구단이 없다. 오퍼가 오지 않으면 시즌 마무리를 끝까지 잘 하기로 약속했다.
박진우 기자 jjnoow@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