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탈출 게임 '어비스 오브 던전', 동남아시아와 중남미에 6월 출시

최종배 2025. 5. 14. 10:0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탈출 게임 '어비스 오브 던전'을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멕시코 등 4개국에 오는 6월 11일 소프트 론칭한다.

게임명 '어비스 오브 던전'은 배경이 되는 던전의 심연을 의미하며, 이용자가 던전 속을 탐험하며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도전하는 게임의 핵심 플레이를 상징한다. 크래프톤은 이름과 로고 등을 순차적으로 게임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어비스 오브 던전'은 지난 2월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소프트 론칭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북미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반영해 결투장과 보스 토벌전, 몬스터의 영혼석을 장착해 특수한 능력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 레벨 성장에 따라 능력치 포인트를 분배하는 캐릭터 성장 요소 등 콘텐츠를 선보였다. 

크래프톤은 이용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더 높은 게임 완성도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멕시코에 '어비스 오브 던전'을 소프트 론칭하기로 결정했다.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RPG 장르의 '어비스 오브 던전'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과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조작 방식을 적용해 최적화를 이뤘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