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Y 주니퍼, 테슬라 홈페이지에 등장...가격 공개

[M포스트 구기성 기자] 테슬라 모델 Y 부분변경(Juniper) 제품이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출처: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테슬라에 따르면 새 모델 Y는 1회 충전 시 476㎞(테슬라 예측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최고속도는 201㎞/h이며 100㎞/h 가속은 4.3초만에 끝낸다. 공개된 제품은 롱레인지 AWD로 가격은 7,300만원이다. 선택사양은 오토파일럿 452만2,000원, 풀 셀프 드라이빙 904만3,000원의 선택지를 준비했다.

출처: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신형 모델 Y의 외관은 부분변경 수준에 맞게 전후면부를 중심으로 이뤘다. 특히 가로로 길게 이어진 라이트 바를 적용했고 공기역학, 효율성 개선을 위해 재설계됐다.

5인승의 실내는 랩 어라운드 조명과 부드러운 소재 마감, 15.4인치 터치스크린, 좌석 통풍 기능 등을 담았다.

출처: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뒷좌석은 전동 리클라이닝을 지원하며 센터콘솔 후면에 8인치 터치스크린과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휴대폰 키 감지 범위와 선명도, 연결 속도를 개선했다. 섀시는 서스펜션 재조정을 통해 승차감 향상을 이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편, 새 모델 Y는 올해 1분기 미국에 우선 출시될 전망이다. 한국도 비슷한 3월경으편, 새 모델 Y는 올해 1분기 미국에 우선 출시될 전망이다. 한국도 비슷한 3월경으로 점쳐진다.

Copyright © M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