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에 정재계 인사만 2천명 넘게 참여했던 연예인 부부

2007년 한 배우 커플의 결혼식이 있었다. 이 결혼식에는 동료 연예인들 외에도 정재계의 인사들만 2천여 명이 참석해 큰 화제가 되었는데, 결혼식의 주인공은 바로 배우 윤태영과 임유진 부부였다.

이 결혼식에는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둘 다 대통령 당선 전)은 물론 고 이건희 삼성 회장이 참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는 바로 윤태영의 아버지가 삼성전자의 부회장 윤종용이기 때문이다. (2011~2015년까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을 맡기도 함)

풍문으로 들었쇼

좋은 집안 배경 출신에 남부럽지 않던 어린 시절을 보낸 윤태영. 고등학교 시절 사귀던 여자친구가 유학을 떠나자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고집을 부려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는데, 이때 라크로스에 재능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선수로 활동했다고 한다.

덕분에 일리노이 웨슬리언 대학교에 스카우트되어 경영학을 전공하기도 했는데, 그만 턱뼈가 부러지는 큰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생각난 것이 바로 배우라는 직업이었다.

고등학교 시절 연극 동아리 활동하며 연기에 흥미를 가졌던 그는 대학교 2학년 때 부모님에게 연기자가 되겠다는 폭탄선언을 했고, 아들이 전문 경영인이 되길 바랐던 그의 부모는 당연히 그의 꿈을 반대했다고.

왕초

결국 집안과의 연락을 끊은 윤태영은 대학을 졸업한 후 한국으로 몰래 돌아와 배우의 꿈을 키웠고, 1999년 MBC 드라마 '왕초'에서 거지 캐릭터인 '맨발' 역할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운탄고도 마을호텔2

처음에는 배역 이름도 없는 '거지 3'이었다는 그. 원래 초반에 죽을 예정이었으나 탁월한 연기력과 애드립으로 '맨발'이라는 이름을 얻어 마지막회까지 출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tvN '명단공개/택시'

이후 그의 아버지가 윤종용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아들이 '맨발'로 유명해졌음에도 그의 아버지는 주변에 아들을 언급하는 것을 매우 꺼렸다고 한다.

태왕사신기

하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는 없는 법. 이후 윤태영이 '그 여자네 집, 명랑소녀 성공기, 태왕사신기' 등의 작품에 출연해 배우로서 인정받자 부모님은 비로소 마음을 열게 되었다고 한다.

강심장VS

연예계에서도 손꼽히는 로열패밀리출신인 윤태영. 최근 SBS ‘강심장VS’에 출연해 상속 재산만 450억이며, 현재 재산은 1천억이 넘는 거냐, 혹시 '조단위'냐는 질문에 엄지를 들어올린 채 고개를 끄덕여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7인의 탈출

집안의 반대에도 꾸준히 배우로서 활동하며 연기 열정을 태우고 있는 그. '7인의 탈출'과 '7인의 부활'에서 조폭 출신의 엔터테인먼트사의 대표로 원수도, 은혜도 반드시 갚는 의리파 강기탁을 연기한다.

보도자료 발송 및 사업제휴 : boiled-movie@kakao.com
[런앤건 = 글: 안근대]

Copyright © SWING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