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위크 휩쓴 K스타들! 제니·지수·하니·윤아·신민아·배두나·공효진 스타일 36

블랙핑크 제니·지수·리사·로제, 신민아, 배두나, 공효진, 송혜교, 정호연, 나나, 정수정, 에스파 카리나·윈터, (여자)아이들 우기·민니, 트와이스 다현, 손석구, 남주혁, 차은우 등 패션위크 스타일 34.

지난 9월 6일 개막한 뉴욕 패션위크를 시작으로 런던, 밀라노를 거쳐 파리까지 한달간 진행된 2025 S/S 4대 패션위크의 제1열((front-row)를 한류 스타들이 점령하며 전세계 패션 트렌드를 이끌었다.

이번 시즌 럭셔리 브랜드들은 K스타들을 포토월에 세우고 그 어느 때보다 K스타들에 많은 러브콜을 보냈다.

몇년전까지 한국의 걸그룹 블랙핑크와 일부 소수의 한정된 스타들만 초청되는 분위기였으나 최근들어 K스타 셀럽들을 향한 럭셔리 디자이너들의 러브콜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헐리우드 스타를 능가할 정도로 전세계적인 팬덤을 자랑하는 K스타 파워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추구하는 최고의 마케팅 카드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특히 마이클 코어스는 그룹 트와이스(TWICE) 다연을, 미우 미우는 여자아이들 민니를 런웨이 모델로 내세우며 K스타 모시기에 열을 올렸다.

블랙핑크 제니·지수·리사·로제, 뉴진스 하니·혜인, 신민아, 배두나, 공효진, 송혜교, 소녀시대 윤아, 정호연, 나나, 정수정(크리스탈), 아이브 장원영, 에스파 카리나·윈터, (여자)아이들 우기·민니, 트와이스 다현, 손석구, 남주혁, 차은우등 K스타의 패션위크 스타일 36을 소개한다.

뉴욕부터 파리까지 2025 S/S 4대 도시 패션위크 프런트-로우를 점령한 한국 셀럽들의 빛나는 순간들을 만나보자.


1. 가수 겸 배우 정수정은 뉴욕 패션 위크 랄프 로렌(Ralph Lauren) 쇼에서 우아한 선드레스룩으로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

2. 걸그룹 에스파 윈터는 뉴욕 패션위크 랄프 로렌(Ralph Lauren)쇼에서 홀터넥 드레스룩으로 여신같은 자태를 자랑했다.

3. 블랙핑크 지수는 뉴욕 패션위크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쇼에서 바시티 재킷과 미니 스커트, 여기에 비니를 매치한 뉴 아메리칸 프레피룩을 선보였다.

4. 스트레이 키즈의 리노는 뉴욕 패션위크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쇼에서 가디건과 셔츠, 넥타이를 매치한 아메리칸 프레피룩, 필릭스는 네이비 더블브레스트 클래식 수트룩을 연출했다.

5. (여자)아이들 우기는 뉴욕 패션위크 토리버치(Tory Burch) 쇼에서 광택감 있는 가죽 드레스룩을 선보였다.

6. 트와이스 다현은 뉴욕 패션위크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쇼에서 오프숄더 벨티드 미니 플레어 드레스룩으로 런웨이에 깜짝 데뷔했다.

7. 배우 공효진은 런던 패션위크 버버리(Burberry) 패션쇼에서 깃털 장식의 V넥 니트와 롱스커트를 매치한 고풍스러운 올드머니룩을 선보였다.

8. 배우 공효진과 손석구는 버버리(Burberry) 쇼의 프론트-로우를 장식하며 환상의 투삿을 장식했다. 지난 5월 버버리의 새로운 앰버서더로 선정된 손석구는 네이비 브레스티드 더블 수트룩을 선보였다.

9. 배우 송혜교는 밀라노 패션위크 펜디(FENDI) 쇼에서 잔잔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그레이 하이넥 원피스와 팬츠를 매치한 우아하면서도 감각적인 올드머룩을 완성했다.

10. 에스파 카리나는 밀라노 패션위크 프라다(PRADA) 쇼에서 리틀 블랙 드레스룩으로 등장과 동시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11. 엔시티(NCT) 재현은 밀라노 패션위크 프라다(PRADA) 쇼에서 시크한 가죽 수트룩으로 등장과 동시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12. 그룹 엔하이픈(ENHYPEN)은 밀라노 패션위크 프라다(PRADA) 쇼에서 포멀한 재킷 또는 롱 코트, 캐주얼한 봄버 재킷 또는 니트룩으로7인7색 패션위크룩을 선보였다.

13. 뉴진스(NewJeans) 하니는 밀리노 패션위크 구찌(Gucci) 쇼에서 크롭티와 데님 팬츠를 매치한 러블리한 Y2K 패션을 연출했다.

14. 방탄소년단(BTS) 진은 밀라노 패션위크 구찌(GUCCI) 쇼에서 무지개색 니트 스웨터와 하이웨이스트 브라운 팬츠로 글로벌 슈퍼스타의 존재감을 발산했다.

15. 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Kids) 현진은 밀라노 패션위크 베르사체(VERSACE) 쇼에서 강렬한 레드 가죽 코트룩으로 베르사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도나텔라 베르사체와 포즈를 취했다.

16. 배우 배두나는 밀라노 패션위크 페라가모(Ferragamo) 쇼에서 옐로 레더 투피스룩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맥시밀리안 데이비스의 극진한 환대를 받았다.

17.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멤버 호시는 밀라노 패션위크 '디젤(DIESEL)' 쇼에서 강렬한 가죽 수트핏으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18. 블랙핑크(BLACKPINK) 지수는 파리 패션위크 디올(DIOR) 패션쇼에서 우아한 프린지 드레스룩으로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19. 배우 남주혁은 파리 패션위크 디올(DIOR) 패션쇼에서 잔잔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테일러드 코트룩을 선보였다.

20. 블랙핑크(BLACKPINK) 로제는 파리 패션위크 생 로랑(Saint Laurent) 쇼에서 슬립 드레스와 모피 코트를 걸친 매혹적인 글램룩으로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21. 배우 차은우는 파리 패션위크 생 로랑(Saint Laurent) 쇼에서 오버사이즈 더블브레스트 재킷과 팬츠, 넥타이와 셔츠까지 같은 컬러로 매치해 세련된 미니멀 슈트룩을 완성했다.

22. 나나는 파리 패션위크 꾸레쥬(Courrèges) 쇼에서 홀터넥 백리스 드레스룩으로 매혹적인 자태를 뽐냈다.

23. 그룹 에이티즈(ATEEZ) 멤버 우영은 파리 패션위크 '꾸레쥬(Courrèges)' 패션쇼에서 데님 턱시도룩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24. 그룹 에이티즈(ATEEZ) 홍중은 파리 패션위크 발망(Balmain) 쇼에서 강렬한 골드 메탈릭 블랙 수트룩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올리비에 루스테잉'과 포즈를 취했다.

25. 배우 신민아는 파리 패션위크 로에베(Loewe) 쇼에서 식물 패턴 셔츠와 벌룬 팬츠를 매치한 고풍스러운 스타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과 포즈를 취했다.

26. 그룹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는 파리 패션위크 로에베(Loewe) 쇼에서 숏 재킷과 레더 팬츠를 매치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패션위크룩을 연출했다.

27. 더 로즈(The Rose)의 우성은 파리 패션위크 맥퀸(McQueen) 쇼에서 강렬한 시어링 코트룩으로 맥퀸 쇼를 빛냈다.

28. 한국 밴드계의 대표 아이콘 새소년의 황소윤은 파리 패션위크 맥퀸(McQueen) 쇼에서 포켓 장식의 블랙 재킷, 레더 쇼츠를 더해 시크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29. 소녀시대 윤아는 파리 패션위크 발렌티노(Valentino) 쇼에서 터번 미니 드레스룩으로 '알레산드로 미켈레'와 다정한 투샷으로 한류 요정의 위엄을 발산했다.

30. 블랙핑크(BLACKPINK) 제니는 파리 패션위크 샤넬(CHANEL) 쇼에서 금발머리에 파란 니트톱에 마이크로 쇼츠, 블랙 스타킹을 스타일링한 하의실종룩을 연출했다.

31. 블랙핑크(BLACKPINK) 리사는 파리 패션위크 루이비통(Louis Vuitton) 쇼에서 코트와 쇼츠, 뷔스티에탑까지 가죽 걸크러시룩으로 파리 패션위크를 압도했다.

32. 뉴진스(NewJeans) 혜인은 파리 패션위크 루이비통(Louis Vuitton) 쇼에서 레이스 도트 패턴 스카프를 걸친 점프슈트룩으로 개성 넘치는 룩을 완성했다.

33. 배우 배두나는 파리 패션위크 페라가모에 이어 루이비통(Louis Vuitton) 쇼까지 초빙을 받았다. 루이비통 쇼에서는 하이넥 칼라의 아방가르드 가죽 미니원피스룩을 선보였다.

34.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은 파리 패션위크 루이비통(Louis Vuitton) 블랙 캐미솔 드레스룩으로 한류 스타 위엄을 뽐냈다.

35. 아이브(IVE)의 장원영은 미우 미우(MIU MIU) 쇼에서 복고풍의 화사한 꽃무늬 원피스룩으로 복고풍의 햅번룩을 연출하며 요정같은 자태를 뽐냈다.

36. (여자)아이들 민니는 미우 미우(MIU MIU) 패션쇼 무대에 단아한 스쿨걸룩으로 런웨이에 깜짝 데뷔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