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도 피식했다”…한국 노래에 맞춰 춤추는 北 김여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지난 5월부터 오물 풍선 도발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최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한국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26일 유튜브 채널 '화성인 릴도지'에 따르면, 이 채널에 딥페이크를 활용해 제작한 '김여정-줄게'라는 영상이 게시됐다.
김여정의 뒤에는 북한군인들이 함께 칼군무를 추고 있다.
네티즌들은 "김정은도 구독할 영상" "진정한 자유민주주의를 본다" "김여정 미스 트롯 가자" "김정은도 피식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지난 5월부터 오물 풍선 도발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최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한국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해당 영상은 한 유튜버가 딥페이크(AI로 만든 진짜 같은 가짜 콘텐츠)로 만든 영상물로 확인됐다.
26일 유튜브 채널 ‘화성인 릴도지’에 따르면, 이 채널에 딥페이크를 활용해 제작한 ‘김여정-줄게’라는 영상이 게시됐다.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신곡 ‘줄게’를 패러디한 것이다. 영상 속에는 가수 조현아가 착용했던 무대 의상을 입고 노래를 부르는 김여정의 모습이 담겼다.
김여정의 뒤에는 북한군인들이 함께 칼군무를 추고 있다.
북한을 비꼬는 가사도 흥미롭다. 노래에는 ‘줄게 줄게 오물 다 줄게’ ‘내 남은 쓰레길 남녘에’ ‘거짓 없는 인민다움을 원해’ 등의 가사가 담겨 있다.
네티즌들은 “김정은도 구독할 영상” “진정한 자유민주주의를 본다” “김여정 미스 트롯 가자” “김정은도 피식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김유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밤무대 뛰느라…10년 출근 않고 월급 꼬박꼬박 챙긴 공무원
- [속보]해리스 애리조나 선거 사무실에 총격
- 임신한 아내 34m 절벽서 떨어뜨린 남편…아내 살아남아 5년 만에 출산
- [속보]광주서 퇴근하던 20대 연인 ‘비극’…법인 마세라티 뺑소니
- [속보]이재명 습격범 2심서 금전적 합의 의사 밝혀…법원 “적절한지 의문”
- 이준석 “새벽 삽질? 주술 아냐. 스님이 기념식수 부탁”
- “5060세대, 재입대 해 경계병 서자”…‘병력 부족’ 해결책 될까
- 버튼 누르면 5분 안에 죽는다…스위스, ‘극단 선택’ 벌어지자 수사 착수
- 속초서 산부인과 시술 중 ‘심정지’ 20대 여성…한 달여 만에 숨져
- 尹 “나홀로 사는 게 편하고 복받은 것처럼 미디어가 다뤄”…인식개선위한 역할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