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한복판서 '40년' 재래시장 클라스, 명불허전이라 불리는 은마상가 맛집
맛집 한곳 꼽는 게
힘들만큼 모든 식당이
맛집이라 불린다는 곳
강남 한복판에서 느끼는 옛날 감성 낭낭한 시장 분위기, 오늘은 밥심이가 대치동에 위치한 은마아파트 지하상가 맛집을 탈탈 털어봤어요!
사실 이곳은 맛집을 하나만 꼽기가 너무나 어려운, 그만큼 ‘모든’ 식당이 맛집이라 불릴만큼 평이 굉장히 좋은 가게들이 즐비한 곳인데요. 그도 그럴 게 각각의 가게들이 굉장히 오랜 전통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죠. 즉,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맛’ 하나 만큼은 보장되어 있다는 의미!
아무리 백화점 내 대형 프랜차이즈, 인스타 갬성 맛집이 하루가 멀다 하고 우후죽순 생긴다 해도 꿋꿋이 버티며 맛과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는 은마상가 맛집!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1. 만나분식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은마지하상가 A-63(20동 앞)
영업시간: 10:00-21:00 (매달 2, 4번째 일요일 휴무)
메뉴: 떡볶이 4,000원/튀김(6개) 4,000원
첫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바로 만나분식입니다. 튀김과 떡볶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 떡볶이는 딱 추억이 방울방울 떠오르는 옛날 분식집 맛 그대로에요. 여기서 잠깐! 의외로 만나분식의 유명한 메뉴를 추천드리자면 떡코치와 뻥아이스크림이라는 사실. (오옷)
참고로 이곳의 떡꼬치는 꼬치가 없다는 게 특징이에요. 꼬치 없이 떡볶이 떡을 튀긴 다음, 매콤X달달한 소스를 뿌려 완성한 메뉴죠. 어쩌면 떡코치보다 떡튀김이라는 이름이 더 잘 어울릴지도 모르겠어요.
2. 은마왕만두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2
영업시간: 09:00-21:00 (매달 1, 3번째 일요일 휴무)
메뉴: 왕만두(4개) 6,000원/찐빵(4개) 6,000원
다음으로는 은마왕만두 되시겠습니돠! 1985년부터 운영한 곳으로, 이곳의 가격은 엄청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크기가 큰 편인데다 내공이 느껴지는 맛을 자랑해 먹고나면 가격에 완전 납득돼요. 거기다 1개만 먹어도 배가 훅 부르는 건 안 비밀.
보송보송하면서도 커다란 왕만두의 속은 돼지고기, 부추로 듬뿍 채워져 있구요. 사장님피셜 왕만두 중에서도 김치왕만두보다 그냥 고기왕만두가 더 잘 나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가격은 김치왕만두>고기왕만두)
3. 산월수제비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2 은마상가
영업시간: 11:30-19:30 (일요일 휴무)
메뉴: 수제비 7,000원/칼국수 7,000원/섞어서 7,000원
늘 붐비는 인파를 자랑하는 이곳은 수제비 맛집, 산월수제비에요. 대표메뉴로는 수제비와 칼국수는 물론 둘을 ‘섞어서’ 먹을 수도 있답니다. 심지어 양많이를 원한다면 주문 시 요청드리면 된다고 하니 다들 참고요! 추가 비용은 없어요. 호호.
주문과 동시에 칼국수면을 썰고 수제비 반죽을 떼어주시는데, 완전 초스피드! 깔끔한 멸치육수에 쫄깃쫄깃 수제비와 칼국수는 그냥 사랑입니다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양념장에 다대기까지 넣어 먹으면 시원하면서도 칼칼해서 한 그릇 뚝-딱이라고 해요.
4. 오미닭강정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은마상가 3번출입구 A블럭 지하 67호
영업시간: 11:30-19:50 (일요일 휴무)
메뉴: 순살 강정반 후라이드반 16,000원/순살 닭강정 반마리 11,000원
전메뉴 국내산 냉장육, 수제소스를 사용하고 있는 이곳은 바로 오미닭강정! 주문과 동시에 조리되는 곳이라 미리 전화주문을 하고 가면 빠르게 픽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보통 닭강정 토핑으로 견과류가 많이 올라가는 편인데, 이곳은 견과류는 따로 올라가지 않다는 게 특징. 또한 떡튀김은 맛보기로 적은 양만 들어 있고, 닭으로 꽉꽉 채워져 있어서 완전 만족이에요. 양념 자체가 많이 맵거나 달지 않아서 자극적이지 않아요. 그래서 더욱 계속 손이 간답니다.. 헤헷.
5. 튀김아저씨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영업시간: 10:10-20:00 (일요일 휴무)
메뉴: 국물떡볶이 4,000원/튀김(5개) 4,500원
오늘의 마지막 맛집은 바로 만나분식과 은마상가 분식집으로 쌍벽을 이루고 있는 튀김아저씨에요. 이곳은 메인은 국물떡볶이와 튀김인데, ‘국물떡볶이’라는 메뉴 이름에 걸맞게 리얼 국물 한 사발이 듬뿍 담겨있는 떡볶이를 맛볼 수 있어요.
떡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함이 살아있고 국물은 해장으로도 거뜬할만큼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매콤함이 특징이에요. 여기에 튀김까지 찍어 먹으면 어우, 튀김 한 판 더 시킬지도 모른다구요.
참고로 그냥 평범한 시장 튀김이 아니고 찐 바삭바삭한 JMT 튀김이에요. 전혀 느끼하지 않은 깔끔한 맛의 튀김이라 매장에서 먹는 분들은 앉은 자리에서 싹 다 먹고 포장까지 해간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