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4억 휴대용 미사일로 670억 전투기 격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대형 전투기를 격추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무려 670억이 넘는 전투기를 한 발에 4억 원짜리, 휴대용 미사일로 잡았다는 건데요.
박자은 기자입니다.
[기자]
깜깜한 상공을 가로지르던 전투기가붉은 화염에 휩싸이고, 무게중심을 잃은 듯 심하게 흔들립니다.
현지시각으로 어제 우크라이나 군대가 흑해 상공에서 러시아 특수부대 전투기를 격추시켰습니다.
격추된 전투기의 대당 가격은 5천만 달러, 약 671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우크라이나 언론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전투기가 우크라이나 함대에서 쏜 휴대용 대공미사일에 의해 격추됐다"고 전했습니다.
휴대용 대공미사일의 가격은 최대 4억 원 정도입니다.
한편 러시아는 자국 영토인 쿠르스크로 쳐들어온 우크라이나군을 격퇴하며 10개 마을을 되찾았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이미 예상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젤렌스키 /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군은 반격작전을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대로입니다. 벨라루스에 대해서는 군대가 축적되는 걸 아주 오래 봐왔고 이 과정은 통제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서방이 지원해 준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게 해달라고 미국과 영국에 거듭 요구하고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만약 그런 결정이 내려진다면 나토와 미국, 유럽 국가들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직접 참여하게 되는 것"이라고 재차 경고했습니다.
채널A 뉴스 박자은입니다.
영상편집 : 이혜리
박자은 기자 jadooly@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