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존재하는 세계 각국의 독특한 컨셉의 음식점들(+방콕 스페인 러시아)

Cabbage and Condoms, 방콕

양배추와 콘돔(Cabbages and Condoms)이라는 매우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있는 이 레스토랑은 태국의 수도인 방콕에 위치하고 있는 음식점으로, 전통적인 태국음식과함께 샌드위치, 스파게티, 햄버거등 다양한 종류의 서양식 음식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 Cabbage and Condoms 레스토랑은 식당의 인테리어에 피임기구를 사용하였는데요. 콘돔으로 만들어진 인간크기의 피규어를 비롯하여 조명커버, 레스토랑의 벽까지 레스토랑 곳곳에 피임도구가 배치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후에 박하사탕을 제공하는 일반음식점들과는 달리, 이곳에서는 Mint 대신 콘돔을 집어가라는 메시지를 남겨놓고 있습니다.

Buns and Guns, 레바논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 위치하고 있는 샌드위치 전문점 Buns and Guns는 전쟁과 군대를 컨셉으로 사용한 레스토랑으로, 모래주머니로 쌓아놓은 담벼락옆에서 최근 인기있는 신나는 음악대신 미리 녹음 해놓은 총격전 소리를 들으며 독사(Viper), 어뢰(Torpedo), 태풍(Typhoon)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맛있는 샌드위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내전과 전쟁으로 고통받았던 국가에서 이런 컨셉의 레스토랑을 운영한다는것이 조금은 아이러니하기도 하지만, 레바논이기 때문에 이러한 컨셉이 더 어울린다는 생각도 들게만드는 곳입니다.

Disaster Cafe, 스페인

스페인의 Lloret de Mar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Disaster Cafe는, 짜릿하고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레스토랑입니다.

겉으로만 봤을때 Disaster Cafe는 그냥 길거리 어디에서나 볼 수있는, 흔하디 흔한 아주 평범한 레스토랑처럼 보이는데요. 그러나 disaster cafe에 입장한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밑으로 내려가면, 평생을 경험할 수 없었던 7.8의 지진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나게 됩니다.

입장과 동시에 레스토랑의 직원은 손님들에게 건설용 헬멧과 다양한 안전 장비들을 제공하는데요. 이 장비들을 착용한 후 의자에 앉아 식사를 하다보면 갑작스러운 진동이 찾아오면서, 식사는 커녕 자신의 몸도 가누지 못할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실제 7.8의 규모의 지진에 비해 이곳의 지진은 사람들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정도는 아니지만 시켜놓은 음료수와 음식이 엎어지는일은 매우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Twin Stars, 러시아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에 위치하고 있는 Twin stars 레스토랑에 들어가게되면 Disaster Cafe와 마찬가지로 큰 혼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는 disaster 처럼 지진이 발생해서 또는 cabbage and condoms과 같이 주목을 끄는 괴상한 인테리어 때문이 아니라, 똑같은 얼굴을 가진 수많은 직원들이 일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 Twin stars레스토랑은 일란성 쌍둥이만을 직원으로 고용하는 매우 독특한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이곳에서 일하는 모든 쌍둥이들은 머리스타일부터 옷, 양말 및 악세사리 하나까지도 완벽하게 똑같은 것만을 착용한채 일을 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레스토랑의 주인은 러시아의 고전 동화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일그러진 거울의 왕국(Kingdom of crooked mirrors) 영화를 보고나서 이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레스토랑에서 러시아 Swear words를 사용하는 외국 손님들에게는 여러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본 저작권은 인사픽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