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8.9kg' 미자, 다이어트 목표 세웠다 "드레스 핏 위해 47kg까지 감량"

미자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하게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중에, 한 팬은 "지금 몇 키로야?"라며 미자에게 친근하게 물었다. 이에 미자는 직접 체중계에 오르며 몸무게를 인증했다.

체중계 숫자가 가리키는 건 48.9kg이었다. 큰 키의 미자는 늘씬한 체형을 자랑했는데, 몇 년 째 술먹방을 하면서도 단기간에 찐 살을 빼는 모습을 많이 보였다. 요 근래 미자는 유독 마른 몸매를 자랑했으며, 군살 하나 없는 허리 라인과 완벽한 일자 복근을 자랑하는 배를 드러내 많은 이의 감탄을 샀다.
이 와중에도 미자는 "방금 잰 거 드레스 핏 때문에 47kg 만들 거야"라면서 더욱 살을 뺄 거라고 예고했다.

네티즌들은 "거기서 더 뺄 게 있어요?", "연예인들 실물 보면 진짜 마른 이유가 있구나", "와 진짜 지금도 엄청나게 말랐는데"라며 감탄을 그치지 못했다.
현미밥

현미밥은 다이어트를 할 때 매우 효과적인 식품으로 손꼽힌다. 그 이유는 먼저 풍부한 식이섬유에 있다. 현미는 정제되지 않은 곡물이기 때문에 백미보다 섬유질이 훨씬 많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과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소화와 흡수가 천천히 이루어져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주며, 인슐린 분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해 체지방 축적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현미는 GI지수(혈당지수)가 낮아 혈당 조절에 유리하고, 이는 체중 관리에 직결된다. 백미는 섭취 후 혈당이 빠르게 상승하지만, 현미는 서서히 상승해 에너지를 천천히 공급해준다. 이로 인해 다이어트 중에도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현미에는 비타민 B군, 마그네슘, 셀레늄,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준다. 이는 기초 대사량 유지와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준다.
현미는 씹는 시간이 길어 식사 속도를 늦추고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급하게 먹는 습관은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과식으로 이어지기 쉬운데, 현미는 천천히 먹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유리하다.
결론적으로, 현미밥은 혈당 조절, 포만감 유지, 영양소 보충, 과식 방지 등 여러 방면에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훌륭한 식품이다.



Copyright © 포켓뉴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