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충북 음성군 대표 육상선수였던 여학생은 이렇게 자랐습니다

조회수 2022. 9. 28. 17: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초등학교때부터 뛰어난 신체능력으로
육상 도대표까지 했다는 여학생.

고등학교에서는 '여신' 소리 들었던
걸그룹 출신 배우
최근 모습을 알아보자!

출처 : MBC ‘금수저’

MBC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에서 오여진 역을 맡아 연기자로 변신한 연우가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을 모았다.

연우가 분한 오여진은 명석한 두뇌와 예쁜 외모를 소유한 당돌한 성격의 소유자로, 연우의 비주얼과 총기 가득한 에너지가 드라마에 활기를 한층 북돋울 예정이다.

출처 : instagram@chloelxxlxx

연우의 ‘만찢 비주얼‘로 이룬 캐릭터와의 찰떡 싱크로율은 지난 24일 방송된 첫 회부터 빛을 발휘해 여진이 학교에서 친구들과 지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태용(이종원 분)에게 관심을 표하는 장면에서 연우는 도발적인 표정으로 시선을 사로잡음은 물론, 아슬아슬한 순간까지 빈틈없이 표현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출처 : MBC ‘금수저’

더불어 친구들 사이의 미묘한 신경전을 이용해 심리를 묘하게 자극하는 모습에 연우의 도도하고 새침한 분위기가 더해지며 얽히고설킨 이해관계 속에서 앞으로 여진이 어떻게 이슈를 이끌어낼지 궁금증을 높였다.

연우는 23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 제작발표회에서 “개인적으로 여진이한테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서울제일고 여신 오여진 캐릭터에 대해 “저와는 정말 반대되는 성향의 캐릭터였다”고 털어놓으며 “여진이를 하게 된다면 전환점이라 해야 할까, 스스로 많이 달라질 것 같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말 욕심이 나서 미팅 때도 너무 하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연기에 욕심을 보이는 연우의 데뷔는 2016년 아이돌 그룹 ‘모모랜드’의 미니 1집 앨범이었다.

데뷔 전 소속된 기획사에서 배우를 준비했던 그는 다큐멘터리 PD이자 촬영감독인 아버지와 미술 전공을 한 어머니의 영향으로 영상 매체를 접할 기회가 많았고 자연스럽게 연기에 관심이 생겼다고 한다.

그러나 뛰어난 비주얼을 가진 연우가 노래와 랩을 곧잘 하는 것을 캐치한 소속사 관계자들은 그를 걸그룹 연습생으로 준비시켜 마침내 모모랜드로 데뷔하게 된 것이다.

연우는 모모랜드 데뷔 이후에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돌’ 이미지를 가져갔고 2019년 모모랜드 탈퇴 후 같은 소속사에서 연기자로 활동했으며 최근 소속사를 옮겼다.

서울공연예술학교 여신으로 불렸던 연우는 함께 ‘금수저’에 출연 중인 정채연도 “서공예 여신 연우 언니”라며 인증할 정도로 뛰어난 비주얼은 물론 큰 키와 운동신경을 가졌다.

출처 : SBS ‘정글의 법칙’

연우는 학창 시절 육상선수였다고 밝혔으며 충청북도 음성군 대표로 도대회에 출전한 기록도 남아있다.

연우의 주 종목은 단거리 달리기와 높이뛰기로 2019년 설날 특집으로 방영한 MBC ‘아육대’에서 계주 마지막 주자로 나서기도 했다.

신체적 재능에 비해 딱히 운동에 흥미를 못 느끼던 연우는 학창 시절 체육시간에 축구를 하다 자책골을 넣기도 했다고 밝혔으며 특별활동부도 뒷산 걷기부였다고 전했다.

현재도 익스트림 스포츠나 헬스 같은 격한 운동보다는 필라테스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