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하루만에 사라져버린 한국 유튜버 TOP5

조회수 2022. 8. 18. 08:01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5위 발 없는 새

영화 리뷰 전문 블로거로 시작해 우리나라 영화 리뷰 유튜버 1세대였던 발 없는 새!

그는 영화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약 25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였였죠.

JTBC 썰전에 출연할 정도로 유명세를 얻은 발없는 새는, 1년 전을 기점으로 돌연 아무 말도 없이 잠적해버렸습니다.

2021년 1월 25일 업로드된 영상을 마지막으로, 유튜브에선 더이상 그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는데요.

이에 발없는 새의 마지막 영상 댓글 창은, 안부를 걱정하는 사람들과, 유언비어를 내뱉는 사람들까지 등장했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근황을 궁금해하지만, 발없는 새의 행방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라고 하네요.

4위 땅끄부부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큰 운동 채널이자 30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땅끄부부!

운동 초보자들에게 따라하기 쉽고, 효과가 좋은 운동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것으로 인기가 높았는데요.

그런데 이런 땅크부부가 돌연 1년 전! 업로드를 멈추고 사라졌습니다.

지난 6년동안 꾸준히, 성실하게 업로드를 했고 소통도 활발하던 유튜버였기에 더욱 당황할 수 밖에 없었죠.

이전에도 땅끄부부는 2020년 11월부터 2021년 5월 24일까지 약 7개월의 시간동안 공지 없이 채널을 쉬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후 SNS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7개월동안 지난 삶을 되돌아보며 휴식시간을 가진 것이었다고 하죠.

이번에도 휴식이기를 바라면서, 계속 기다려주는 팬들을 봐서라도 빨리 돌아와주셨으면 좋겠네요!

3위 승헌쓰

구독자 51만명의 '느낌적인 느낌'의 유튜버 승헌쓰는 2년 전 돌연 사라져버려 많은 사람들이 걱정했는데요.

심지어 비슷한 컨셉의 유튜버인 땡깡으로 몸이 옮겨간게 아니냐고 드립을 치는 팬들도 있었는데요.

그런데! 충격적인 근황이 밝혀졌습니다. 바로, 승헌쓰가 '군대'에 갔기 때문에 업로드를 못했다는 사실이 알려진것이죠.

이 사실은 승헌쓰의 절친인 주랄라가, 자신의 SNS에 '승헌쓰가 군대에 갔다'는 글을 업로드하면서 밝혀졌는데요.

팬들은 승헌쓰의 소식에 안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몸건강히 잘 다녀오라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승헌쓰는 최근 군대에서 아이브의 일레븐을 마스터했다고 하는데요. 빨리 나와서 승헌쓰표 일레븐을 보고 싶네요.

2위 킴스맨

'킴스맨'은 각종 쇳물로 콜라 만들기, 애완동물 샤워기등 온갖 기발한 아이템을 만드는 유튜브 채널인데요.

개인 유튜버라고는 볼 수 없을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인기가 많은 채널이었죠.

그런데 그가 다음 영상을 예고하고 갑작스럽게 사라져 버립니다.

다행히 2021년 킴스맨은 킴스맨킴이라는 채널로 복귀! 자신을 둘러싼 사망 루머를 일축시켰는데요.

하지만, 이마저도 오래지않아 돌연 채널을 폭파시키고 사라졌다고 합니다.

3년이 지난 지금도 기다리는 구독자들이 있는 걸 보면 언젠가 "킴스맨입니다~"라고 복귀했으면 좋겠네요.












1

1위 짱재영

유튜버 '짱재영'은 한 가지를 오래하는 영상으로 인기를 끌며 "구독자 20만"을 달성했었는데요.

그러던 짱재영은 돌연! '안녕하세요 짱재영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게 됩니다.

해당 영상은 구독자들이 안녕한지 궁금해서 영상을 찍게 되었다는 아무의미 없는 내용이었지만, 그 뒤 일년이 지나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의 잠적 이유에 대해서도 여러 추측이 난무했지만, 생업의 문제와 겹친게 아닐까라는 추측이 지배적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이유로 돌아오지 않는건지, 정말 영영 돌아오지 않을 건지는 알 수 없지만,

마지막으로 올린 영상이 정말 작별 인사였다면 그 다운 유쾌한 인사였던 것 같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