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휴 동안 폭식으로 증가한 체중을 빠르게 감량할 수 있도록 도와줄 악마의 운동을 소개한다.
1. 버피 테스트
유산소 운동이면서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는 일석이조 운동이다. 상체와 하체를 아우르는 전신 운동의 효과가 뛰어나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극악의 고통을 유발해 악마의 운동이라 불린다. 100개를 한다면 약 300~400㎉를 소모할 수 있다.
처음에는 세트당 15회를 실시하다가 익숙해지면 반복 횟수를 늘리고 동작 속도도 빠르게 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 허리나 무릎, 손목 등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다른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1. 차렷 자세로 선다
2. 바닥에 손을 짚고 상체를 숙여준다
3. 다리를 뒤쪽으로 점프하듯이 뻗어 푸쉬업 자세를 만든다
4. 한꺼번에 다리를 점프해 가슴쪽으로 당긴다
5.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며 두 손을 위로 들어준다
2. 마운틴 클라이머
가파른 산을 올라가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마운틴 클라이머라 이름 붙여진 운동이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 효과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고강도 전신 운동으로 하체의 근력과 민첩성을 높이고 뱃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탄탄한 복근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러닝머신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데 10분에 약 100㎉를 태울 수 있다. 처음하는 사람은 20초씩 3세트부터 시작해서 익숙해지면 30초 3세트로 강도를 차츰 높여가면 된다.

1. 양손을 땅에 짚고 엎드려 뻗쳐 자세를 취한다.
2. 복부에 힘을 준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기듯 차준다
3. 다른쪽 다리도 가슴쪽으로 차준다
3. 암 워킹
이름 그대로 발 대신 손으로 걷는 운동이다. 하체는 고정시킨 상태에서 상체만 움직인다. 상체 근력을 기르는 데 좋으며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상체로 체중이 분산돼 무릎에 하중이 적게 실리기 때문에 무릎이 약한 사람들도 할 수 있다.
늘어진 팔뚝살을 빼는 데 좋으며 체지방 연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50회를 하면 약 150~200㎉를 소모할 수 있다. 특히 층간 소음을 유발하지 않아 집에서 하기 좋은 운동이다.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다.
2. 몸을 숙여 양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3. 손으로 걷는 것처럼 한 손씩 짚어나간다.
4. 어깨와 몸통이 수평이 될 때까지 앞으로 손을 움직인다.
5. 다시 거꾸로 한 손 씩 발 쪽으로 움직이며 돌아온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