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별미 백김치 국수 맛집 4

직접 담근 백김치와 열무를 듬뿍 넣어주는 백김치 국수 맛집?

솥돈

솥돈

영등포에 위치한 솥 삼겹살 맛집 솥돈. 가게에서 김치를 직접 담가 김치 맛집으로도 소문이 나 있다. 솥에 삼겹살과 김치, 두부를 한데 넣고 구워주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 다 먹고 밥까지 꼭 볶아 먹어보자. 이곳의 백김치 국수에는 열무와 백김치가 들어가는데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은 물론 시원한 살얼음까지 더해져 고기와 곁들이기도, 입가심하기에도 딱 좋다.

장미의집

장미의집

여의도에서 40년 넘게 운영 중인 냉동 삼겹살 맛집이다. 돌판에 삼겹살을 구워주는데 얇아서 금방 익혀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삼겹살과 곁들일 만한 사이드 메뉴로 백김치 국수를 추천한다. 잔치국수 면에 길게 찢은 백김치가 전부지만 감칠맛 나는 육수가 훌륭해 자꾸만 손이 갈 것. 고기와 함께 먹으면 한 그릇 비우는 것은 일도 아니다. 그 외에 항정살, 고추장불고기, 선지해장국, 김치찌개 등을 맛볼 수 있으니 방문해 보자.

알천비빔국수

알천비빔국수

포천 고모리호수 근처에 위치한 국수 맛집. 국수 달인의 맛집으로 ‘생활의 달인’에 나온 집이기도 하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백김치가 듬뿍 들어간 동치미 국수와 비빔국수. 특히 동치미 국수는 쌀보리와 멸치육수에 삶은 무를 넣고 백김치를 담아 만들기 때문에 맛이 좋은 것은 물론 정성도 가득하다. 취향에 따라 양념 간을 하면 되지만 우선 깊은 국물 맛을 충분히 음미할 것을 추천. 찐만두도 국수와 매우 잘 어울리니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겠다.

목포집쭈꾸미꼼장어

목포집쭈꾸미꼼장어

인천으로 가보자. 주민들은 물론 찾아와서 먹는 손님들이 많다는 목포집쭈꾸미꼼장어. 맛집만 찾아간다는 ‘맛있는 녀석들’에 나오면서 더욱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곳에서는 알이 가득 찬 활주꾸미와 통통하고 고소한 꼼장어를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꼭 백김치 국수를 먹어볼 것. 진한 육수는 물론 얇은 소면에 국물이 적절하게 배어 맛있다. 백김치를 곁들여 같이 먹으면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별미, 후식으로 최고의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