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공포 체험까지!"...밤에 더 즐겁다는 제주도 가볼만한 곳 BEST 4 추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천혜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제주도는 만인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낮에도 풍부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지만, 밤에 가면 낮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밤에 더 즐겁다는 제주도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귀포 루나폴
사진=트리플

세계 최대 규모의 나이트 디지털 테마파크 '루나폴'은 제주에서 밤의 특별함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인데요. 이곳은 제주 여행 중 이색적인 야경과 미디어 아트를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루나폴은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전시로, 자연과 첨단 디지털 아트의 만남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입구에서 제공되는 워싱볼은 포토존에서 빛나는 반응을 보여주기 때문에 방문 전 구매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곳곳에 준비된 포토존은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특히 달을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은 대표적인 사진 명소인데요. 관람 시간으로는 약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니 참고하여 일정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2.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사진=비짓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제주 곶자왈 숲을 1800년대 스타일의 증기기관차인 ‘링컨 기차’를 타고 탐험할 수 있는 대규모 테마파크인데요. 이곳은 약 30만 평에 달하는 곶자왈을 기차로 둘러볼 수 있어 매 역마다 다른 테마의 풍경을 경험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야간 개장 동안 방문할 경우 그린티&로즈가든 역에서 정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역에서는 야광으로 빛나는 꽃밭이 펼쳐지며,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니 꼭 예쁜 사진도 남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삼다정원에서는 마치 동화속에 들어온 듯한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규모가 큰 만큼 해가 지기 전 방문해 곳곳을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애월 고스트 타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제주 애월에 위치한 '고스트 타운'은 낮보다 밤에 더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하는 공포 테마파크인데요. 유령을 주제로 한 이색 체험형 파크로, 유령의 집, 미로 정원, VR 체험 등 다양한 공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실내외로 나누어져 있는 고스트 타운의 미로형 공원에서는 오싹한 분위기가 가득해 짜릿한 체험을 선사하는데요. 공포 난이도가 안내판에 명시되어 있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기 있는 VR 체험은 마치 실제로 공포의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일으켜 많은 이들이 찾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공포 테마가 매우 현실감 있게 조성되어 있는 만큼 오싹한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4. 제주 1100고지
사진=트리플

제주 1100고지는 높은 해발 덕분에 한여름에도 시원한 공기가 감도는 곳인데요. 이곳은 밤하늘을 바라보며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 최고의 야경 명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밤이 되면 하늘에 수놓인 별들이 장관을 이루며, 많은 이들이 제주 밤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인데요. 1100고지에는 안개가 자주 끼기 때문에 방문 전 한라산 국립공원의 CCTV를 통해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전망대에서는 서귀포 시내 야경과 별이 가득한 하늘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니 그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올라가는 길은 커브가 많고 어두워 운전하여 방문할 시 주의가 필요하니 이 부분 참고하여 일정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