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찬양단에서 찬송가 부르며 목사님 꿈꾸던 남중생의 현재

조회수 2022. 12. 31. 13: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교회 찬양단에서 활동하면서
목사님 꿈꾸던 중학생!

그는 훗날 특유의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유명 가수가 되는데,
그의 근황을 살펴보도록 하자!

출처: instagram@ziont

가수 자이언티(본명 김해솔)가 원슈타인과 함께 ‘쇼미더머니11′ 파이널 무대에 출격한다.

30일 한 언론에 따르면 자이언티는 이날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net ‘쇼미더머니’에서 피처링을 맡은 파이널 무대에 오른다.

출처: instagram@ziont

자이언티는 ‘쇼미더머니’ 시즌5, 9, 10의 프로듀서로 활약해올 만큼 남다른 인연을 자랑한다.

특히 지난 시즌에서 자이언티가 슬롬과 만들고 자이언티, 원슈타인이 함께 피처링했던 ‘회전목마’는 ‘쇼미더머니 10’ 최고 히트곡으로 손꼽힌 바 있다.

출처: instagram@ziont

이번에는 자이언티가 파이널 무대에서 어떤 가수에게 지원사격하게 될지 대중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쇼미더머니’ 파이널에서는 이영지, 던말릭, 블라세, 허성현이 진출했으며 파이널 무대는 이날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출처: JTBC ‘히든싱어5’

한편 자이언티는 지난 2014년 ‘양화대교’에서 애절한 음색과 가사로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명품 아티스트로 거듭났다.

해당 음원은 그가 슬럼프에 빠졌을 당시 가족에 대한 노래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창작한 곡이었다.

출처: MBC ‘무한도전’

‘양화대교’ 가사에서 알 수 있듯 그의 아버지는 택시 운전기사였으며, 그의 어머니는 평소 자이언티가 방송에서 자주 언급했던 대로 목사로 활동했다.

이러한 기독교 집안에서 자라온 자이언티는 기독교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보인다.

자이언티는 한 인터뷰에서 “나는 모태신앙이다”라며 “그래서 나도 어렸을 때 꿈이 목사님이었다”고 말해 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긴 바 있다.

출처: 더블랙레이블

그의 예명인 자이언티(Zion.T)도 신앙의 영향을 받은 것이었다.

예루살렘 언덕인 시온(Zion)에서 유래됐다고 밝혔다. 예명 자이언티에 숨겨진 의미는 Zion의 영어 발음은 자이언이며 티는 십자가(T)를 내포하고 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자이언티는 과거 학창 시절 그림에 소질이 있어서 화가가 되고자 했으나 집안 형편으로 인해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 중학생 시절 교회 찬양단에서 악기를 연주했던 것을 계기로 음악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이후 고등학교 3학년 때 래퍼로 음악에 발을 들인 그는 ‘양화대교’ 외에도 ‘노 메이크업(No Make Up), ‘꺼내 먹어요’, ‘뻔한 멜로디’ 등 대중들의 공감을 유발하는 앨범을 발매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