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출신으로서, 2014년 예능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간판급 방송 연예인이었던 염경환은 사업가를 거쳐 쇼호스트로 변신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별거 맞다” 재혼 후 연봉 30억 재력가 되자 다른 사람과 동거 중
염경환은 2008년에 결혼 발표를 하며 결혼 경험이 있다는 사실이 함께 알려졌습니다. 2002년 스튜어디스 출신 전 부인과 결혼한 그는 전 부인의 다단계로 인한 다툼으로 결혼 4년 만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방송에서 염경환을 둘러싼 루머가 많다고 언급하며 '사실 영혼의 동반자 아내와 별거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염경환은 “별거 맞다”며 인정하더니 “따로 사는 건 맞지만 위아래 층으로 산다 왜냐하면...”이라 말하자, 한 관객은 “돈이 많으니까?”라고 말했고 염경환은 “전혀 아니다”며 폭소했던 바 있습니다.
2023년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 2')에는 개그맨 염경환이 출연했습니다. 밝은 얼굴로 인사한 것과 달리 옆 자리가 텅 비어있는 상태로 등장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머뭇거리던 염경환은 "사실 처음으로 공개하는 건데 지금 아내와 같이 사는 게 아니라 잘해주고 더 편안한, 항상 내 편을 들어주는 사람과 동거 중"이라며 2년 전부터 함께 살고 있는 새로운 반쪽을 소개했다. 이는 다름 아닌 아내 서현정의 아버지자 염경환의 장인어른이었습니다.
제작진이 아내의 행방을 묻자 염경환은 "흔히 '각방 쓴다'고 하지 않나. 저는 '각 집'을 쓰고 있다. 윗집으로 올라왔다"며 "아랫집에는 아내와 장모님, 아이들이 살고, 윗집에는 저와 장인어른이 같이 산다"고 말해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각집살이를 사실상 별거로 보면 되는 거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볼 수도 없는 게 그저께 가족 여행은 같이 다녀왔다"며 각집살이를 결정하게 된 이유인 아이들의 육아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30억 연봉의 사나이'라는 루머가 있을 정도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염경환의 모습이 전파를 타기도 했습니다.
"한 달 동안 방송을 108개를 한 적이 있더라"고 전한 염경환은 2022년 한 해에만 총 902개의 방송을 소화했다고 해 충격을 주었습니다. 녹화일 역시 하루 6개의 스케줄이 잡혀 있었습니다. 특히 1년에 30억 번다는 소문에 대해서 그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다"라며 겸손함을 보이자 절친인 김구라는 "그 정도로 열심히 한단 얘기"라며 대신 답했습니다.
절친인 김구라는 “염경환이 포르쉐 스포츠카를 샀다. 근데 아내가 타고 다녀서, 결국 아내 거도 하나 사줬다”라고 폭로하며 그의 엄청난 재력을 다시금 가늠케 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