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아티스트 권익 침해 제보 사이트 개설…딥페이크 음란물 신속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가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한 통합 신고 센터인 '하이브 아티스트 권익 침해 제보' 사이트를 오픈했다.
23일 소속사 하이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아티스트별 이메일 제보 채널을 시스템으로 통합해 신설했다"며 "이번 통합 신고 사이트는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물 및 저작권 침해 사례에 대해 팬 여러분의 제보를 접수 받아, 보다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체계화된 절차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소속사 하이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아티스트별 이메일 제보 채널을 시스템으로 통합해 신설했다”며 “이번 통합 신고 사이트는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물 및 저작권 침해 사례에 대해 팬 여러분의 제보를 접수 받아, 보다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체계화된 절차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AI 기반 이미지 합성 ‘딥페이크’ 기술을 악용한 성착취물 등 불법 음란물에 대해 별도의 항목을 마련해 신속히 대응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이브는 “딥페이크 관련 텔레그램, X(구 트위터), 디스코드 등을 포함한 국내외 채널에 대해 모니터링을 진행 중”이라며 “자체 모니터링 결과와 기존 접수된 제보들을 종합하여 수사기관과 직접 소통하며 연계 대응 중”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포토] 시연, 맑음 포즈 - 스타투데이
- [포토] 상큼하고 발랄하게 히나 - 스타투데이
- ‘나의 해리에게’ 연기장인 신혜선·멜로장인 이진욱이 전할 행복 [MK현장] - 스타투데이
- ‘나의 해리에게’ 연기장인 신혜선·멜로장인 이진욱이 전할 행복 [MK현장] - 스타투데이
- [포토] 하트하는 마젠타 - 스타투데이
- [포토] 쵸단, 귀여움 - 스타투데이
- [포토] 큐더블유이알, ‘알고리즘 블러썸’ 맑음 - 스타투데이
- [포토] 박슬기, 큐더블유이알 소개합니다 - 스타투데이
- ‘혼전연애’ 설렘 폭탄 터진다…첫 한일 연애 리얼리티 - 스타투데이
- “합주 매력 알았다” QWER, ‘고민중독’ 넘어설 매력 충전완료 [종합]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