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개선된 300만 화소 무선 IP 카메라, ipTIME C300 Plus

EFM네트웍스에서 300만 화소의 홈 CCTV IP 카메라인 ipTIME C300 Plus를 출시했다.

기존에 출시된 C30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300만 화소급 이미지 센서와 최대 20fps의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자랑하며 안정성과 호환성이 뛰어난 최신 칩셋을 적용하는 등 하드웨어를 개선하여 성능과 품질이 강화됐다는 것이 제조사의 설명이다.


더 깔끔해진 디자인에 카메라 해상도 증가

ipTIME C300 Plus는 하얀 계란을 닮은 귀여운 디자인과 ipTIME 특유의 화이트/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IP 카메라로 80 x 80 x 105mm 크기에 무게는 200g으로 작고 가벼워 벽이나 천장 같은 곳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일반 CCTV처럼 복잡한 설치 및 케이블 연결, 제어장치와 저장장치 등을 별도로 마련할 필요 없이 C300 Plus 자체적으로 스마트 감시 기능을 수행하고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림을 보내줄 수 있다.

카메라 렌즈를 원격으로 상하 110도, 좌우 355도까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PT(Pan/Tilt) 컨트롤을 지원하며, 전용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PT컨트롤 카메라 조정 패널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거나 프리셋(Preset) 설정으로 사전 지정된 위치를 바로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다.

하단 중앙에 보이는 작은 구멍에 마이크가, 양쪽 홈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양방향 음성 대화를 지원한다. 외부에서 전용 모바일 앱 ipCAM을 통해 집에 있는 가족이나 반려동물에게 실시간으로 음성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내장된 마이크로 현장 소리를 들을 수 있다.


C300 Plus는 기존 C300과 마찬가지로 1080p Full HD보다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는 300만 화소급 이미지 센서가 들어가는데, 해상도 및 렌즈 조리개, 영상 프레임 레이트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기존 C300은 2288x1288 해상도에 3.6mm F1.4 렌즈를 탑재했는데 프레임레이트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새로운 C300 Plus는 2304x1296 해상도와 4.0mm F2.0 렌즈가 사용되었으며 최대 20fps의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더욱 자연스러우면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이벤트 감지 상황 발생 시 자동 캡처, 스마트 분석 기반 자동 추적, 인물 형태 감지, 원하는 방향이나 영역을 지정하여 감시할 수 있고 노출과 화이트 밸런스도 자동으로 조절된다.

또한 야간 감시용 적외선 센서가 탑재되어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설정한 야간 모드로 전환된다. 이중 조명 모드는 적외선 모드로 감시 중에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조명이 켜지고 풀컬러 모드로 영상을 촬영한다.


C300 Plus에는 microSD 외장 메모리 카드 슬롯이 탑재되어 별도의 저장장치 연결 없이 메모리 카드에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메모리 카드에 저장된 영상은 전용 ipCAM 앱에서 언제든지 확인하고 필요한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용량이 가득차면 오래된 영상부터 순차적으로 덮어쓰기로 저장하는 차량용 블랙박스와 같은 방식으로 동작한다.

단, 256GB 이상의 고용량 microSD 카드를 사용할 경우 호환성 문제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에서는 최대 128GB까지의 microSD 카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C300 Plus는 802.11b/g/n 2.4GHz Wi-Fi 무선 네트워크 연결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유선 LANJ 포트는 제공되지 않고 micro-USB 전원 포트와 동작 LED, 리셋(RST) 버튼만 배치되어 있다.


C300 Plus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전용 크래들을 사용해 벽이나 천장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제품에 동봉된 가이드 스티커로 원하는 위치를 잡고 구멍을 뚫어 칼블럭(앙카)을 넣고 크래들을 고정 나사로 설치하면 된다. C300 Plus는 크래들에 돌려 끼우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장착 또는 분리 가능하다. 크래들 중간에 있는 1/4인치 나사 홈으로 미니 삼각대나 1/4인치 나사 홈을 지원하는 장치 및 장소에도 C300 Plus를 설치할 수 있다.


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은 기존 C300과 동일한 5V-1.5A 출력의 USB 전원 어댑터와 약 3m 길이의 micro-USB 케이블이 제공되어 전원 콘센트에서 살짝 떨어진 위치에서도 연장 케이블 없이 카메라 설치를 할 수 있다. 최대 소비 전력도 기존과 동일한 5W여서 여러 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운영하더라도 전기세 부담이 적다.


ipTIME C300 Plus 제품 구성으로는 카메라 본체와 사용 설명서, USB 전원 어댑터 및 전원 케이블, 전용 크래들, 크래들 설치용 칼블럭과 고정나사, 크래들 설치 가이드 스티커가 포함된다.

ipTIME C300 Plus도 다른 ip CAM 시리즈처럼 제조사인 EFM네트웍스에서 1년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