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 스포일러] 대한민국의 자존심 울산 HD FC, 이대로 탈락? 플루미넨시전 반전 경기력 보여줄 수 있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루미넨시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첫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경기 내용을 주도한 뒤, 팀 조직력과 체력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플루미넨시는 30대 후반의 베테랑들이 주축을 이루는 반면, 울산은 K리그 경험 많은 국내 선수들로 안정적인 라인을 구축했다.
조별리그에서 승점 3점이 절실한 상황이기 때문에 두 팀 모두 수비보다는 공격적 전개를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
양 팀 모두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황이기에 수비보다 공격을 중시하는 전개가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민진홍 기자= 학교, 직장, 모임에서 항상 나오는 '그 경기, 누가 이길까?'하는 승패 논쟁! [매치 스포일러]가 논쟁의 마침표를 찍기 위해 등장했다! (편집자 주)
2025 FIFA 클럽 월드컵 – 플루미넨시 vs 울산 HD FC
장소 :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미국 뉴저지)
일시 : 2025년 6월 22일 수요일 07:00 a.m.(한국시간)
▶ 지금 플루미넨시는 어때?

플루미넨시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첫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경기 내용을 주도한 뒤, 팀 조직력과 체력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40세의 베테랑 수비수 티아고 실바의 리더십과 안정적인 수비가 돋보였고, 에베랄도가 활발히 움직이며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울산전은 울산을 상대로 첫 승 점유율 기반의 주도권 경기가 예상되며, 공격력 강화를 위한 결정력 보강이 중요한 과제다.
▶ 지금 울산은 어때?

울산 현대는 남아공의 마멜로디 선다운즈에게 0-1로 패하며 조별리그 첫 경기를 어렵게 출발했다. 공격에서는 에릭과 이청용이 활로를 모색했지만, 유효 슈팅이 적었고, 수비에서도 집중력 부족이 드러났다. K리그에서는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나,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조기 탈락했다. 이번 경기를 통해 플루미넨시를 상대로 반등을 노리고 있다.
▶ 예상 선발 라인업
플루미넨시(4-3-3)
GK : 파비우
DF : 사무엘 사비에르-티아고 실바-마노엘-르네
MF : 마르티넬리-에르쿨레스-나나토
FW : 아리아스-에베랄도-아우구스틴 카노비오
울산(4-2-3-1)
GK : 조현우
DF : 엄원상-서명관-트로야크-김영권-루빅손
MF : 고승범-정우영-보야니치-이청용
FW : 에릭
▶ 스포탈 PICK! 관전 포인트는?
1. 베테랑 vs 젊은 수비의 대결

플루미넨시는 30대 후반의 베테랑들이 주축을 이루는 반면, 울산은 K리그 경험 많은 국내 선수들로 안정적인 라인을 구축했다. 노련함과 민첩함 중 어떤 쪽이 우위를 점할지가 관건이다.
2. 에베랄도와 아리야스의 측면 공략
플루미넨시의 에베랄도와 아리아스는 빠른 발과 전진성을 바탕으로 울산의 측면을 집중적으로 노릴 가능성이 높다. 울산의 좌우 풀백 엄원상과 루빅손이 얼마나 잘 차단하느냐가 수비 성공의 열쇠다.
3. 보야니치와 이청용의 2선 활동량

울산은 결정적인 피니셔 부재를 메우기 위해 2선 자원들의 연계와 활동량이 중요하다. 특히 이청용의 탈압박 능력과 보야니치의 침투가 성공한다면 예측을 뒤엎는 득점 장면도 가능하다.
4. 양 팀 모두 탈락 위기…공격 우선 경기 양상
조별리그에서 승점 3점이 절실한 상황이기 때문에 두 팀 모두 수비보다는 공격적 전개를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 초반부터 오픈 게임이 펼쳐질 수 있고, 세트피스나 수비 실수가 승부를 가를 수 있다.
▶ 예상 스코어 : 2-1 플루미넨시 승리

플루미넨시는 남미 챔피언 자격으로 출전한 팀답게 중원 장악력과 개인기에서 울산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무득점에 그쳤고, 공격 전개에서의 느림과 단조로운 패턴이 노출됐다. 반면 울산은 첫 경기 패배에도 불구하고 조직력과 순간 압박 능력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양 팀 모두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황이기에 수비보다 공격을 중시하는 전개가 예상된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옵타'의 슈퍼컴퓨터는 플루미넨시 승 59%/무승부 24%/울산 승 17%로 예측했다. 위 조건에 따라 플루미넨시의 2-1 또는 1-0 승리가 예상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름이 왔다! '워터밤 여신' 권은비 핫한 비키니 자태
- '청순 글래머' 아이돌, 공원 분수서 나 홀로 워터밤
- 대만을 사로잡은 하지원 치어리더의 상큼+발랄 매력
- '끝내 쫓겨났다' 고우석, 마이애미 말린스서 방출... 美 무대 도전 '최대 위기', 이대로 KBO 복귀하
- 美도 주목한 ‘혜성 신드롬’, 로버츠 감독의 "독특한 활용법" 통했나?...김혜성, 신인왕 모의투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