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큐라 브랜드의 부활을 알리는 새로운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어큐라가 혼다 0 시리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보일 예정인 '레전드 EV'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혼다가 이미 0 시리즈 전기차 프로토타입을 공개한 만큼, 어큐라 역시 이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형 세단 모델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레전드'라는 이름은 어큐라의 플래그십 세단 모델에 걸맞은 명칭이다.

어큐라는 그동안 디자인 특허 및 콘셉트카를 통해 미래형 세단 모델에 대한 의지를 보여왔다. 하지만 현재 판매 중인 TLX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어큐라가 혼다 0 시리즈 플랫폼을 활용해 '레전드 EV'를 선보이는 것은 브랜드 부활을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렉서스 ES와 같은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실내 공간과 주행성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프로토타입과 달리 양산 모델의 디자인이 다소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 어큐라 RSX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혼다의 차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더라도 독자적인 디자인 정체성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어큐라 레전드 EV가 과연 브랜드 부활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향후 공개될 제원과 디자인 등을 통해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어큐라의 새로운 도전이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