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갤럭시 A56에 이어 갤럭시 A36의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두 모델 모두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디자인 역시 매우 흡사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일(현지시간) 美 IT 팁스터 에반 블라스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갤럭시 A36'의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에반 블라스는 회전하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통해 갤럭시 A36의 네 가지 색상을 모두 보여줬다.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 A36은 블랙, 올리브, 퍼플,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인데 이는 갤럭시 A56과 동일하다.
디자인 역시 갤럭시 A56과 매우 유사하다. 전체적으로 평평한 프레임을 특징으로 하며 오른쪽에는 '키 아일랜드'가 있다. '키 아일랜드'는 삼성 프레임의 약간 높은 부분, 즉 물리적 버튼이 포함된 부분에 대한 브랜딩이다.
전면에는 평평한 디스플레이가 있고 위쪽 중앙에 디스플레이 카메라 구멍이 있다. 하단 베젤은 다른 베젤보다 약간 두껍지만,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다.
프레임은 모델마다 약간씩 다른 색상을 제공한다. 후면 왼쪽 상단 모서리에는 세 개의 카메라가 수직으로 정렬돼 있다.
갤럭시 A36의 디자인은 작년 10월에 처음 공개됐다. 지난달에는 미국 버전이 긱벤치에 등장하기도 했다. 긱벤치 목록에 따르면 갤럭시 A36은 스냅드래곤 6세대 3세대 SoC를 탑재하고 있으며 6GB RAM과 Android 15를 지원합니다. 삼성의 One UI 7은 구글 OS 위에서 실행될 것으로 보인다.
외신들은 "갤럭시 A35는 2024년 3월에 발표됐다"며 "후속 모델 '갤럭시 A36'은 다음 달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Copyright © 이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