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원익로보틱스, 로봇·자동화 개발 사업 추진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로메카는 원익로보틱스와 로봇·자동화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김학래 원익로보틱스 대표는 "뉴로메카와의 협력으로 원익로보틱스의 강점 기술인 모바일 로봇 기술이 결합한 자동화 로봇을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며 "로봇에 필요한 핵심 부품 등을 공동 개발해 압도적인 기술 격차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뉴로메카는 원익로보틱스와 로봇·자동화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두 회사 간 모바일 로봇,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로봇 핵심부품 공동 개발 뿐만 아니라 전기차 자동충전 시스템과 서비스로봇 공동 개발·사업 협력을 포함하고 있다.
원익로보틱스와 뉴로메카는 모바일 로봇 사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첨단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자동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모바일 로봇 자율주행 기술과 모바일 로봇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융합해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로봇 팔)와 초정밀 감속기, 3D 비전 시스템, 힘·토크 센서, 자동 도구 체인저, 그리퍼 등 로봇 핵심 부품에 대한 공동 개발을 통해 로봇 부품 국산화를 선도할 방침이다.
김학래 원익로보틱스 대표는 "뉴로메카와의 협력으로 원익로보틱스의 강점 기술인 모바일 로봇 기술이 결합한 자동화 로봇을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며 "로봇에 필요한 핵심 부품 등을 공동 개발해 압도적인 기술 격차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 대중음악 평론가 김영대 별세…'K-팝 전문가'
- MC몽, 불륜설 거듭 부인 "차가원 회장 가정에 충실"
- "가정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 '박나래 절친' 기안84, 과거발언 재조명
- 김성수, 12세 연하 쇼호스트와 핑크빛 기류
- 서태지, 1년 만에 근황 "'좋은 소식' 전하지 못해 안타깝다"
- XG 멤버 코코나,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 고백…유방 절제 수술 공개
- '식도암 투병' 허윤정 "식도 24㎝ 잘라내…15㎏ 빠져"
- 김풍 "20대에 月 매출 10억…뺨 맞고 사업 접어"
- 전현무, 은밀한 처방 기록도 공개 "얼마나 억울했으면"
- 이지훈·아야네 둘째 유산 "6주차 심장소리 못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