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복근" 유이, 3일 만에 붓기 싹 뺀 식단 공개

사진=유튜브 ‘유이처럼’

배우 유이가 붓기빼는 식단을 공개했다.

유이는 유튜브 채널 ‘유이처럼’에는 ‘핑계가 난무한 식단 3일&바디프로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유이는 “촬영 콘셉트에 맞게 부기를 없애는 작업을 3일 동안 해볼 거다”라며 식단을 공개했다.

유이는 “하루 동안 물 1리터를 다 마실 것”이라며 “최대한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게 제 노하우”라고 전했다. 또 아침으로는 사과를 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유이의 붓기빼는 3일간의 식단의 효과를 알아보자.

사진=유튜브 ‘유이처럼’

-첫째날
아침 : 사과 반개
점심 : 회, 초밥
저녁 : 두유 1개, 치즈 1개

-둘째날
아침 : 사과 반개, 유산균
점심 : 계란 2개, 치즈 ,오렌지 주스
저녁 : 체중관리 셰이크, 단백질 초코볼

-셋째날
아침 : 사과 반개
점심 : 계란 2개, 치즈 1개
저녁 : 체중관리 셰이크

사진=유튜브 ‘유이처럼’

#아침 사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사과는 아침에 특히 더 좋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위와 장운동을 촉진한다. 위액의 분비가 많아져 소화·흡수를 돕고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사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오래 느끼도록 해 다이어트에 좋다. 특히 사과껍닐에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껍질째 먹으면 더 좋다. 또한 사과 껍질에 포함된 우르솔산이라는 성분은 비만의 위험성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먹은 그룹에서 열량 섭취가 15% 정도 줄었다.

사진=유튜브 ‘유이처럼’

#물 많이 마시기

물은 마시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물 자체는 열량이 없지만, 물을 소화할 때는 열량이 소모되기 때문이다. 또 물을 마신 뒤 생기는 포만감은 음식을 덜 섭취하게해 다이어트할 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필수다. 미국 버지니아공대 영양학과 브렌다 데이비 박사 논문에 따르면, 식사 20분 전 물 두 컵을 마신 사람들은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약 2kg을 더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루 물 1.5L를 마시면 신진대사율이 약 30% 오를 뿐만 아니라, 따뜻한 온도의 물을 섭취하면 몸의 적정 온도를 맞추기 위해 신진대사가 더 활발해진다.

사진=유튜브 ‘유이처럼’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경계해야 한다. 빵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지수가 높아 비만을 유발하기 쉽다. 혈당지수는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이 혈당치를 올리는 정도를 의미하는데,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이를 조절하기 위해 인슐린도 급격하게 분비된다. 이로 인해 혈당이 급속하게 감소하면서 우리 몸은 허기를 느껴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다만 감자, 고구마, 콩류 등에 많이 들어있는 저항성 전분은 지방을 20~25% 정도 더 연소시킬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