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가본 곳 중 최고”…그린란드서 마주한 북극의 민낯 (극한8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극한84'에서 극한크루가 북극을 향한 마지막 여정에 돌입했다.
11일 방송된 '극한84' 7회에서는 극한크루가 최종 도전지인 북극 폴라서클 마라톤을 앞두고 그린란드에 입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북극으로 향하는 첫 관문인 덴마크 코펜하겐에 도착한 극한크루는 기안84의 생일을 맞아 깜짝 파티로 하루를 시작했다.
극한의 끝판왕, 북극에서 펼쳐질 극한크루의 도전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MBC '극한8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방송된 ‘극한84’ 7회에서는 극한크루가 최종 도전지인 북극 폴라서클 마라톤을 앞두고 그린란드에 입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러셀 빙하를 직접 마주한 순간 압도적인 자연 앞에서 말을 잃은 극한크루의 모습은 최고 시청률 5.9%를 기록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가구 시청률은 3.8%, 20~54 시청률은 2.1%로 전주 대비 상승세를 보였다.
북극으로 향하는 첫 관문인 덴마크 코펜하겐에 도착한 극한크루는 기안84의 생일을 맞아 깜짝 파티로 하루를 시작했다. 권화운과 강남은 허술한 작전 속에서도 미역국을 준비하며 생일상을 차렸고, 속옷 차림으로 등장한 기안84는 웃음 속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극한크루는 2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현지 러닝크루와 함께 코펜하겐 도심 러닝에 나섰다. 중세 유럽의 거리와 항구, 궁전과 공원을 잇는 코스를 달리며 러닝과 여행이 어우러진 색다른 경험을 즐겼고, 기안84는 빗속에서 이어진 ‘우중런’ 속 러너스 하이를 만끽했다.

긴 이동 끝에 도착한 그린란드 캉갈루수악에서 극한크루는 설산과 얼어붙은 대지, 짧은 햇빛 아래 펼쳐진 북극의 풍경과 마주했다. 빙하 탐방에 나선 길에서는 사향소와 순록, 호수 등을 보며 감탄을 이어갔고, 기안84는 “지금까지 가본 곳 중 가장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그러나 끝없는 오르막과 점점 거세지는 추위는 곧 현실을 드러냈다. 걷기조차 쉽지 않은 길에 강남은 지친 기색을 보였고, 기안84와 권화운 역시 북극의 민낯 앞에서 긴장감을 숨기지 못했다.
마침내 러셀 빙하 앞에 선 순간 끝이 보이지 않는 스케일에 극한크루는 말을 잃었다. 압도적인 자연은 곧 다가올 북극 폴라서클 마라톤의 무게를 고스란히 전하며 마지막 레이스에 대한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극한의 끝판왕, 북극에서 펼쳐질 극한크루의 도전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MBC ‘극한8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경호, ‘가사도우미 성폭행’ 재벌 회장에 사이다 반격 (프로보노)[TV종합]
- 축구하다 기겁할 육탄전…연달아 쓰러지고 분노 폭발 (뭉찬4)
- 현주엽 40kg 빠진 것도 모자라 아들까지…정신과 치료 (아빠하고 나하고3)
- 안성재, 손가락 절단 사고 고백… 어머니가 봉합
- “신세경급 외모라는데…” 34세 영어강사 고민에 서장훈의 일침 (물어보살)
- 성유리, 덩치남들과 함께… 파격 근황 포착 [DA★]
- ‘이승기 처형’ 이유비 뭐하고 사나 봤더니…깜짝
- ‘닥터X’ 요네쿠라 료코, 마약 혐의…아르헨티나 국적 男과 함께 [DA:재팬]
- 유재석, 데뷔 34년 만 첫 도전…“캠프장 된다” (넷플릭스 2026)
- 황하나 자진입국, ‘아이 때문’ 아니었다? 연예인 언급 진술 파장 [SD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