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없이 떠나는 1박 2일 해외여행지
항공편도 많고 놀거리 가득한 해외 여행지 4곳

짧은 일정이라도 괜찮으니 해외여행을 가고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최근 단거리 비행 여행지를 1박 2일 일정으로 다녀오는 여행객들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차를 사용하지 않고도 짧은 기간 동안 다른 문화를 체험하고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죠.
오늘 여행톡톡은 1박 2일로도 가능한 해외 여행지 4곳을 선정해 추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여행지 모두 직항 항공편이 비교적 많으며 볼거리가 밀집되어 있는 여행지인데요.
1박 2일동안 국내 여행을 다녀오더라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분들이라면, 1박 2일 해외여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짧게라도 좋으니 해외 여행을 다녀오고 싶은 분들, 해외에서 하루를 머물더라도 좋을 것 같은 분들이라면 오늘 추천하는 여행지로 1박 2일 해외여행을 떠나보세요!
1. 마카오

✔ 직항 약 4시간
✔ 왕복 평일·주말 3~40만원
마카오는 직항 4시간이 소요되어 1박 2일 여행지로 적합한 해외 여행지입니다. 마카오 전체가 크지 않고, 밤이 되면 화려한 야경과 카지노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부해 늦은 오후에 도착하더라도 여행을 한껏 즐기기 좋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마카오 시내 호텔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로 이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데요. '세나도 광장'을 중심으로 낮에 볼만한 관광지가 밀집해있고, 타이파 반도에 밤에 볼거리가 밀집해있어 두 지역을 나누어 여행계획을 세우면 1박 2일이더라도 알차게 여행이 가능합니다.
2. 일본 후쿠오카

✔ 직항 약 1시간 20분
✔ 왕복 평일 약 20만원 / 주말 약 30만원
후쿠오카는 국내 여행지인 제주도보다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1박 2일로도 충분히 다녀오기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지하철로 약 10분 가량이면 도착할 수 있어 더욱 빨리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최근 한국인 여행객들이 후쿠오카를 많이 찾는만큼 주요 관광지와 인기 식당 등에는 한국어로 된 안내문도 적혀있어 여행 난이도도 매우 낮은 편입니다. 후쿠오카 지역 명물인 라멘과 료칸을 체험하고 일본 특유의 감성이 가득 묻어나는 인생사진도 여러 장 남기기 좋은 1박 2일 해외여행지입니다.
3. 대만

✔ 직항 약 2시간 30분
✔ 왕복 평일 약 30만원 / 주말 약 40만원
대만은 비행시간 약 2시간 35분 정도로 아주 가까운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국내 항공사에서 오전 7시 50분부터 대만 직항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어 꽉 찬 1박 2일 여행을 즐길 수 있기도 하죠. 대만은 볼거리가 많아 1박 2일로는 아쉬울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맛있는 먹거리가 넘쳐나며 야시장 문화가 활발한 해외여행지인만큼 유명 여행지를 돌아보려는 욕심을 조금 내려두고 먹방과 야시장, 야간 조명이 켜진 관광지 등을 둘러보면 알찬 여행이 가능합니다. 돌아오는 항공편 역시 오후 6시~7시 사이로 선택할 수 있어 여유롭죠.
4. 일본 대마도

✔ 직항 약 1시간 20분
✔ 왕복 8만원
일본 본토보다 부산에서 더 가까운 대마도는 일본에서 3번째로 큰 섬입니다. 대마도 내 공항은 없어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방문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수도권역보다는 부산 근교 지역 분들에게 추천하는 1박 2일 해외 여행지입니다.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차량을 대여할 것을 권장하는데요. 1일 10만원 내외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남아있는 '한국인 출입금지' 푯말이 있어 여행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